고성인터넷뉴스

  • 중국 쯔궁시 청소년 교류단, 고성군 방문
  • 김미화 기자2018-07-25 오후 04:19:19

Untitled-1.jpg

 

경남 고성군의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쯔궁시 청소년 교류단이 25일부터 27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고성군을 찾았다.


쯔궁시 촉광고 차오지시엔 교감을 단장으로 고등학생 19`` 인솔자 3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교류단은 방문 첫날인 25``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환영식을 시작으로 경남항공고등학교를 방문해 두 나라 청소년들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우리고유의 음식인 김치만들기`` 향교 체험`` 고성오광대와 K-POP댄스 체험`` 당항포관광지 관람`` 해양레포츠 체험 등 고성의 우수한 문화와 관광명소를 체험했다.

 

특히 이번 방문기간에 고성군 학생과 함께하는 홈스테이도 이뤄져 두 도시 청소년 간 끈끈한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6일에는 고성군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개최되는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회에 참가해 양국 청소년들이 주말마다 틈틈이 준비한 태권도`` 악기연주`` 댄스`` 노래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향래 부군수는 이번 쯔궁시 청소년 교류단 방문은 두 도시 학교의 공동 발전과 교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로 자매도시인 쯔궁시와의 우의를 더욱 돈독히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중국 쯔궁시와 고성군은 200610월 자매결연하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