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백두현 고성군수-청년농업인, 고성 농업위해 머리 맞대
  • 고성인터넷뉴스2019-10-17 오후 06:41:10

백두현 고성군수-청년농업인`` 고성 농업 발전 소통 간담회 (1).JPG

 

백두현 군수와 지역청년농업인이 고성 농업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지난 16`` 군청 소회의실에서 백두현 군수`` 40대 청년농업인`` 담당공무원을 비롯해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농업인 육성과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한 상생발전 간담회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농산물 판로 확보`` 고성지역에 맞는 특산물을 길러내는 것을 포함해 건의사항과 안정하게 뿌리내리기 위한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한 청년농업인은 특수작물을 기르는 경우 상품을 팔 길을 찾기가 너무 힘들다. 고성에 맞는 특산물을 기르고 상품 팔 길을 찾아서 농업인들이 농사에만 마음을 쓰도록 여건을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이에 백 군수는 농사에 대해서는 농업인이 행정보다 앞서 여러 정책을 찾아 행정과 농업인이 함께 의논하고`` 또 다른 쪽으로는 농업인이 행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노력을 하면 좋겠다고 답했다.

 

백두현 고성군수-청년농업인`` 고성 농업 발전 소통 간담회 (2).JPG

 

더구나 농산물을 내다 팔 시장에 대해서는 현재 RPC와 관련해 거제통영과 협약을 맺을 예정이며`` 11월에는 서울상생상회에 참석해 고성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 계획이다. 새 시장을 개척하는 것에 대해서는 행정에서도 많은 고민을 하겠으나`` 좋은 의견이 있으면 거리낌 없이 이야기했으면 좋겠다며 청년농업인들이 힘 있는 구실을 해주기 바랐다.

 

이어 “40대 청년농업인들이 자립하고 성공하는 것이 고성군이 성공하는 길이라며 “40대 청년농업인들이 중심 구실을 하며 후배들에게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선배들에게는 기댈 수 있는 버팀목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에서는 청년 농업인을 돕는 사업으로 청년농업인 취농 인턴제`` 청년농업인 취농직불제`` 농업정책자금 이자 차액지원`` 경영실습 임대농장 조성``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과 같은 6개 사업을 청년농업인들의 농업활동을 위해 돕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