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중년 남성 800명 대상 전립선 무료 진료
  • 고성인터넷뉴스2019-10-21 오후 06:36:01

고성군`` 전립선 무료 진료 (1).JPG

 

고성군은 지난 19`` 국민체육센터에서 55세 이상 중년 남성 800여명을 대상으로 전립선에 대해 무료 진료에 나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배뇨장애로 고생하는 중년 남성의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된 전립선 무료진료는 보건복지부와 고성꿈나무장학회(이홍근 회장) 후원 사업으로 한국전립선관리협회가 주최하고 고성군보건소와 경상대학병원이 주관했다.

 

이번 진료는 전립선 전문 의료진 10여명이 참여해 혈압측정`` 전립선암 검사`` 초음파검사`` 요속검사`` 전문의 상담을 벌였다.

 

고성군`` 전립선 무료 진료 (2).JPG

 

또 경상대학교 비뇨의학과 현재석 교수를 초빙해 고령화와 식생활 서구화로 급하게 늘어나고 있는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전립선암을 예방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전립선 건강강좌를 열었다.

 

백두현 군수와 이홍근 고성꿈나무장학회장이 진료 현장을 찾아 의료봉사에 참여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직원 140여명을 격려했다.

 

백두현 군수는 군민들의 건강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한국전립선관리협회`` 고성꿈나무장학회`` 경상대학교병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여러 보건복지사업을 찾아 벌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전립선관리협회는 고성노인요양원에 12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해 뜻을 더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