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경남 고성군, 마스크 생산공장 투자 유치
  • 고성방송2020-05-14 오후 06:58:39


- ()도담과 70억 규모의 마스크 생산공장 설립 투자협약 맺어


월13일 마스크 생산공장 설립을 위한 고성군 (주)도담 MOU (3).jpg

 

고성군이 ()도담과 마스크 생산공장을 건설하기 위한 투자협약을 맺었습니다.

 

고성군은 13일 오후`` 백두현 군수와 도담 김경령`` 임양희 공동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 생산공장을 설립하기 위한 7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맺었습니다.

 

백두현 군수는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마스크 공급부족으로 약국 앞에 줄을 서서 마스크를 사려는 군민의 모습을 보면서 이 문제를 풀기 위해 마스크 생산공장을 건설하는 방안을 마련하던 차에 도담에서 고성군에 마스크 생산공장을 세울 뜻을 보여 공무원들이 힘껏 유치 활동을 벌여 70억 원 규모의 공장을 유치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월13일 마스크 생산공장 설립을 위한 고성군 (주)도담 MOU (1).jpg


도담은 보건용 마스크와 바이오필터 마스크를 전문 생산하기 위해 20204월 창업한 기업으로 마스크 생산 기계·장비 10개 라인 설치를 위한 기계설비 투자 25억 원`` ·부자재 사들이는 것을 포함해 70억 원을 들여 고성읍 우산리 일원에 공장을 세울 예정이며 관리자와 기술자 30명을 새로채용 할 계획입니다.

 

()도담은 앞으로 사업 형편에 따라 마스크 생산라인을 최대 50개 라인까지 증설하고 60~70명 정도의 인력을 고용할 계획을 갖고 있어 군에서는 도담의 마스크 생산공장 설립이 마무리 되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고성군에서는 도담이 하루라도 빨리 마스크를 생산 할 수 있도록 식약처 마스크 샘플 시험검사와 품목허가`` 제조업 신고와 같은 행정절차에 대해 힘써 도울 예정입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