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의회 5월 월례회
  • 정선하 기자2012-05-03 오전 7:07:36

이 기사의 동영상뉴스는 olleh(QOOK)-TV Ch.789 고성방송에서 FULL HD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고성군의회 의원 5월 월례회가 박태훈의장과 군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일 오전, 고성군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이번 월례회에서는 먼저 교육복지과 허종옥 과장으로부터 직장어린이집 설치, 운영 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직장어린이집은 고성군청과 읍면 사무소에 근무하는 공무원 자녀의 양육지원 환경조성과 휴직에 따른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고성읍내에 있는 구 보건소 자리, 문화의 집 1층에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허종옥 과장의 보고를 들은 군의원들은 56명의 여성공무원 수와 보육대상 아동수가 어린이집을 설치할 만큼 많지 않다는 점을 지적하며 고성군에 거주하는 공무원들의 통계 등 세부자료를 확보해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재무과 남기길 과장은 향후 고성군청사 이전이나 신축 등 행정수요 발생에 대비해 공공청사 부지매입과 활용계획을 보고하면서 토지 31필지에 대해 5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매입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상하수도사업소 소관의 물 재이용 관리계획 수립용역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상하수도사업소에 따르면, 지난 1월 고성군 물의 재이용 촉진과 지원에 관한 조례가 재정돼 향후 환경부의 승인을 받아 2013년까지 물 재이용 관리계획과 수립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박태훈 의장은 월례회에 참석한 군의원들에게 현재까지 7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으면서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공룡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해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힘을 실어줄 것을 당부했다.

 

 

 

 

 

 

* 이 기사는 고성방송 지역소식 메뉴 주간소식에서 방영됩니다.

 

쿡-스카이라이프 가입자와 올레-스카이라이프 가입자나 올레 라이브-TV 가입자면 전국 어디서나 고성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673-1524, 070-7136-0174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