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이군현 위원장, 국회에서 한우 시식행사 개최
  • 정선하 기자2013-09-06 오후 04:38:39

- 통영·고성축협 한우 할인판매도 함께 열려 -

 

크기변환_IMG_0105.JPG

 

국회 예결특별위원회 이군현 위원장과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최규성 위원장 공동 주최로 「위기의 한우농가 살리기, 한우 시식행사 및 할인판매」가 6일(금) 오전 11시 30분, 국회 후생관 앞마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한우 사육두수 증가와 소비침체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에게 희망을 주고 한우산업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군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우농가가 한우 가격하락과 소비침체의 이중고를 겪고 있다’며, ‘이번 추석 명절에 청정지역 고성·통영한우 많이 사주시고, 정부도 군납·학교급식 등 공공분야 소비도 확대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크기변환_IMG_0045.JPG

 

크기변환_IMG_0014.JPG

 

이날 행사는 이군현 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한우 저지방부위로 조리한 떡갈비 등 10여 종류의 요리에 대한 설명과 시식, 구입 순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에게는 편육냉채와 버섯불고기가 제공됐다.

 

이군현 위원장과 최규성 위원장이 공동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 한우협회, 한우자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공동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과 사무처 직원 등을 비롯해 1,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이군현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최규성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광림·김기현·김을동·문정림·손인춘·윤명희·이완영·현영희 국회의원, 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 남성우 농협중앙회 축산경제대표, 김연화 소비자단체 협회장, 이강우 전국한우협회 회장, 강성기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우판매는 통영축협·고성축협, 전주·김제·완주축협, 광주축협의 도움으로 시중가보다 2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됐으며, 행사시작기준 불과 2시간 만에 2,000만원 상당(한우 4두 분량)이 판매됐다.

 

크기변환_IMG_0086.JPG

 

크기변환_IMG_0124.JP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