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7호 (사)고성오광대보존회에서는 12월 21일 저녁 고성오광대 전수교육관에서 ‘2012 고성오광대보존회 후원인의 밤’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이 저녁식사를 함께 나누며 고성오광대보존회의 2012년 활동 영상물 시청과 연차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후원인 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한다.
고성오광대보존회는 올 한해 새로운 전수교육관에서 다양한 체험학습과 기획공연을 개최해 고성 지역의 전통문화 명소로 전수관을 알리는데 주력해 왔다. 또한,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민속축제 공연에 참가해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 문화와 예술을 전 세계에 알리는 일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나아가 정기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3차에 걸친 기획공연에서 탈놀이와 마당극, 판소리, 농악 등 예술의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지역민들에게 선사했다.
또한 40년 이상 이어온 하계·동계 학생전수와 청소년 일반인대상 워크샵, 지역민대상으로 진행된 무료강습 등의 교육사업 역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2012 고성오광대보존회 후원인의 밤’은 2012년 한 해 동안 이 같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보이는 곳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많은 분들을 위해 고성오광대보존회에서 준비한 감사의 자리다.
고성오광대 후원회는 CMS 및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진흥법 제7조 규정에 의한 전문예술법인으로 CMS신청시 연말소득공제 또한 가능하다. 고성오광대홈페이지(www.ogwangdae.or.kr)를 참조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