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명 아동 대상, 3월부터 11월까지 3기로 나누어 요리교실 진행
영양소의 종류와 역할, 영양소별 식품종류 이해도와
고성군은 ‘오물조물 키즈쿠킹’ 영양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오물조물 키즈쿠킹’ 영양교육 프로그램은 영양교육과 요리활동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으로 편식습관을 개선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먹을거리에 대한 인식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고성군은 건강검진 프로그램에서 과체중, 비만, 아토피, 편식습관이 있는 아동 중 80명을 선발해 5대 영양소를 주제로 3월부터 11월까지 3기로 나누어 기당 월 1회씩 3개월에 걸쳐 진행한다.
1기는 탄수화물을 주제로 유아(5세~7세)와 부모 2인 1조로 30명을 대상으로 떠먹는 고구마피자, 당근머핀, 층층이밥 케이크를, 2기는 단백질과 지방을 주제로 초등 저학년생 25명을 대상으로 뉴욕핫도그, 깻잎된장장아찌, 초코브라우니를, 3기는 탄수화물과 비타민을 주제로 초등 고학년생 25명을 대상으로 건강쌀강정, 야채피클, 빼빼로를 만들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의 종류와 역할, 영양소별 식품종류에 대해 배우게 된다.
지난 22일 오후 2시, 1기를 대상으로 열린 첫 요리교실에 참여한 부모들은 “요리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아이들이 영양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음식에 친숙하게 접근해 자연스럽게 편식습관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음 수업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음식을 만들면서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