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학교박람회」참관
고성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유․초․중․고교 교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7월 17일-18일, 경기도 일산에서 열리는「2014.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참관을 실시했다.
교육부 주최로 매년 실시되는 행복학교 박람회는 전국의 유․초․중․고교 150개교에서 우수 교육프로그램을 전시, 일반화 하는 행사이다.
고성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학교 관리자들에게 매년 「행복학교 박람회」참관 기회를 제공하고 고성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해와 올해도 관내 교감 약 30명이 참관해 교육활동 자료와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 자료 수집에 열성적인 모습을 보였다.
특히 올해에는 2016년부터 전면 실시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관련해「자유학기제관」이 중점적으로 운영됐으며 교육정책관, 학교전시관 등에서도 학교 교육과 연관된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수집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박람회에 참관한 고성여중 이수은 교감선생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관련 자료를 다양하게 수집할 수 있어서 이후 교육계획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지원청 관내에서는 경남항공고등학교에서 행복학교 박람회에 출품 하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관으로 교원의 전문성이 함양돼 「배움이 즐거운 학교 ․ 함께하는 고성교육」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후 지속적인 참관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