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8대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 이외숙 선출
12일(금) 오전`` 고성군청 중회의실 3층에서 개최된 ‘2016년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에서는 새로이 추대된 이외숙(전 사무국장) 회장을 비롯한 이하 새로운 집행부가 구성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최평호 고성군수 부인인 이화순 명예회장을 비롯한 직전회장과 15개 고성군여성봉사단체 임원들이 함께해 지난 2년간 협의회를 이끌어 온 백순임 회장단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장과 함께 그 뜻을 담은 답례품이 전달됐다.
이어 정기총회에서 2015년도 주요업무 추진현황 보고와 결산보고`` 2016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 심의에 이어 2016년 여성단체 활동계획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외숙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회장이 신임 회장으로`` 정옥련 한국자유총연맹부인회 회장과 허은정 재향군인회 회장이 각각 부회장으로 선출됐으며`` 제옥자 새마을부녀회 회장과 허차순 바르게살기운동 여성봉사회 회장이 감사로`` 구영순 여성명예소장이 사무국장으로 각각 선출됐다.
박덕해 고성군의회운영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항상 고성군여성을 대표하는 집행부인 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 지도자를 대표해 “살맛나는 고성군”을 만드는데 협조 바란다며 덧붙여`` 양성평등 정책에도 힘을 모아주기를 당부했다.
또 이쌍자 군의원은 “여성이 마음껏 능력을 펼치는 고을을 만들겠다는 ‘2016년 고성군주요업무계획’ 중 한 정책을 이야기 하며`` 성공적인 정책의 실현을 위해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마중물이 돼 주기를 바란다”고 말한 뒤`` 아울러 “여성의 권익신장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항상 따뜻한 손길이 되어준 것에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16년에도 노인복지시설 목욕봉사`` 노인복지회관 급식봉사`` 명절 어려운 세대 위문사업`` 여성결혼이민자와 멘티․멘토 결연사업`` 다문화가정 출산용품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