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 한 명의 학생도 낙오시키지 않고 올바른 사람으로 키우겠습니다.
2.차별 없는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3.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고영진 경남교육감 후보는 19일 ▲단 한 명의 학생도 낙오되지 않는 올바른 인재 육성 ▲차별 없는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등 3대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 |
고 후보는 이날 경남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3대 핵심공약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학생들을 내 아이처럼 돌보겠다”며 “보다 낮은 자세로 아이들의 미래를 바라보고 교육현장을 챙기는 교육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1.단 한 명의 학생도 낙오시키지 않고 올바른 사람으로 키우겠습니다.
고 후보는 학업중도탈락자 제로화를 위해 인성중심교육을 강화하겠다며 공립 대안중학교 1개교를 신설하고 대안학교(경남형Wee스쿨) 및 대안교실(꿈키움교실) 확대 운영으로 학업중도탈락자 제로(Zero)화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돌봄과 인성중심(유‧초등), 진로‧진학중심(중학교), 미래 핵심역량 강화(고등학교)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학교 안에서는 ‘인성중심수업’, 밖에서는 ‘가족행복캠프’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또 핵심 인성역량 중심의 ‘인성경남 프로젝트’를 전개, 7대 핵심 인성역량을 선정하여 핵심 인성역량 강화 로드맵을 제시, 학교 및 학급별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차별 없는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고 후보는 교육 격차해소 및 소외계층 없는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차별 없는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기숙형 거점중학교를 신설(2015년 4개교, 2016년 2개교)하는 한편, 특수학교도 1개교를 신설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학생수 100명 이상인 97개 학교에 체육관을 신축하고 학생수 60명~100명 학교의 잉여교실을 다목적교실(39교)로 개축하는 한편, 저소득층 자녀 및 다문화가정 자녀 중 이중 언어능력 우수자에 대해 특목고 특별전형제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3.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고 후보는 학교폭력, 사고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및 건강한 무상급식 시행으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폭력제로(Zero) 및 안전한 학교 완성을 위해 ▲학생 안전 체험관 설치·운영 ▲학교폭력 유형별 매뉴얼 보급 및 학교폭력 SOS앱 개선으로 안전하고 빠른 대처 ▲꿈 키움학교, 태봉고등학교, 진산학생교육원 등 예방, 치유, 치료센터 활용 확대 ▲지역별 Wee센터 및 병원 연계 꿈 나르미 Healing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전 초등학교에 ‘등하교 안심 알리미’ 서비스를 확대 지원하고 학교급식 식중독 경보 및 식자재 감시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학교건강지킴이’ 역할 강화로 단위학교 내 식자재 검수 및 급식 위생 감시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