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겨울방학, 자신감이 쌓여갑니다!
고성군은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고성동중학교와 철성중학교에서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 KUSSO와 함께하는 ‘2014 겨울방학 영어·과학·비전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정규 학교수업과 차별화된 참여형 학습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멘토링 활동으로 학생이 비전과 진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 51명은 2개조로 나눠 고성동중학교 학생 72명과 철성중학교 학생 65명을 대상으로 각 학교에서 자기주도적 참여형 영어·과학 캠프와 멘토링, 체육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짧은 캠프기간에도 학생들은 멘토인 대학생과 남다른 유대감을 형성해 학습능력 향상과 사회성 증진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며 “캠프에 대한 학생과 학교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방학기간을 활용한 교육 캠프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은 고성군에서 2011년부터 4년째 ‘영어․과학․비전캠프’를 개최해 지리적인 제약으로 부족한 교육혜택을 받고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비교과서적인 내용까지 아우르는 통합적인 수업 진행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