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직원 장학금 등 50종 장학금 수여
- ‘ MY Way’ 색소폰연주 학부모 눈길 끌어
고성고등학교는 3월 3일, 학교 대강당에서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생 164명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정귀화 교장의 입학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신입생 대표 강건주 학생의 입학선서와 김현우 학생 등 우수학생들에 대한 장학금과 장학증서 수여식, 색소폰 연주, 재학생의 학급 댄스 순으로 진행됐다.
신입생 최은희 학생의 피아노반주에 맞춰 정준호, 전성현 2명의 학생이‘MY Way’를 색소폰으로 연주해 입학식에 참석한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었다.
장학증서 수여는 자기주도 학습전형 합격자를 포함해 신입생 성적우수자를 대상으로 학교 교직원들이 뜻을 모은 교직원장학금 9백만 원을 비롯해 고성학원 이사회 장학금 5백만 원, 재단 이사장의 붕남 장학금 5백만 원 등 총 9,52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특히 자기주도 학습 전형으로 입학한 강건주 학생에게 교직원 장학금 1백 만 원을 포함해 총 450만원, 김현우 학생에게 고성군 발전위원회 장학금 70만원을 포함해 총 3백만 원의 장학금이 각각 수여됐다.
이날 입학식에서 정귀화 교장과 고성학원 재단 허원태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책임지는 주체적 인간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입학식 직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기숙사 자립관에서 학교설명회를 개최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