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공룡시장, 점포대학에서 경쟁력 높인다
  • 정선하 기자2015-05-13 오후 03:58:45

- 13일 고성공룡시장 점포대학 입학식 개최

- 518일부터 731일까지 주 2회 운영

 

3.jpg

 

고성군(군수 하학열)13일 오전`` 고성공룡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하학열 군수`` 공룡시장 상인회(회장 홍정식)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공룡시장 점포대학 입학식을 열었다.

 

지역상권 활성화와 경영혁신을 위해 개설된 점포대학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으로 운영된다. 점포대학은 상인대학을 수료한 시장을 대상으로 개설되며`` 공룡시장 상인 50여 명을 대상으로 518일부터 73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 운영된다.

 

점포대학은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유통시장 변화에 대한 상인들의 의식 혁신`` 상품 전시홍보 강화를 통한 매출 증대방법`` 시장 이용 고객의 만족도 향상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1.jpg


2.jpg

 

이날 입학식에서 명예학장으로 위촉된 하학열 군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환경 조성 등 시장 시설 현대화뿐만 아니라 상인들의 의식과 경영마인드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이번 점포대학 교육을 통해 전통시장과 상인들의 경쟁력이 한 단계 더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룡시장은 1910년대부터 자연 형성돼 성장하다가 점차 쇠락해 1987년에는 용도폐지 되는 우여곡절을 겪었다. 이후 23년 만인 2010`` 고성중앙시장으로 등록해 공식인가를 받고`` 새로운 이미지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장으로 변화하기 위해 명칭을 변경하고 지금의 공룡시장으로 거듭났다. 특히`` 매일 아침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상인회 자비로 군내 노인초청 급식행사를 정례화 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