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자동차보험료 이렇게 하면 줄일 수 있어요~!!

작성자:담당자 | 조회수:1922 | 댓글:0 | 2018-05-01 10:31:36

[광고] 자동차보험료 이렇게 하면 줄일 수 있어요~!!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보상하는 보험으로 크게 법에 따라 강제로 가입하여야 하는 의무보험과 보험가입자의 의사에 따라 가입이 자유로운 임의보험으로 나누어집니다.

 


의무보험

의무보험은 법률에 따라 가입이 강제되는 보험으로 자동차보험에서는 '대인배상Ⅰ(책임보험)'과 '대물배상'을 말합니다. 의무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관련법에 의해 과태료가 부과되거나 처벌됩니다.

 


임의보험

보험가입자가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가입 여부를 임의로 결정할 수 있는 보험을 말합니다. 보상범위에 따라 대인배상Ⅱ, 대물배상, 자기신체보상, 자기 차량보상, 무보험차에 의한 상해 등이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 이렇게 절약하세요.

 

 

 

#자동차보험료 절약방법


자동차보험은 가입 시 보험사가 할인 조건을 제대로 알려주지 않거나, 가입자가 제대로 알지 못하여 비싼 보험료로 가입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특히,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강제보험인 만큼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 보고 꼼꼼하게 따져본 다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보험협회 공시실의 자동차보험료 비교조회를 이용하면 회사별 자동차보험료를 손쉽게 비교할 수 있으므로 보험료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보험가입경력으로 보험료 할인받으세요.

 

 

◇ 보험가입경력을 인정해 주는 범위

 

보험가입경력을 인정받을 경우 자동차보험 최초 가입 시 최대 38%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경력이란 국내에서 가입한 자동차보험경력 이외에 ◇ 외국에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기간 ◇ 관공서 및 법인체에서 운전으로 근무한 기간 ◇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복무한 기간 등도 인정합니다.

 

보험가입경력을 보험가입 시 등록하지 못한 경우에도 보험기간 중에는 언제든지 등록할 수 있고, 이후 가입경력 인정 대상자를 정정하더라도 당해 보험계약의 보험가입 시점부터 가입경력이 인정됩니다.

 

 


보험가입경력으로 보험료 할인받으세요.

 

◇ 자동차를 사려면 보험가입경력이 있는 가족 이름으로 사세요.

 

자동차를 신규 또는 추가로 살 때 현재 보험에 가입하고 있거나 과거에 보험에 가입한 경력이 있는 가족 이름으로 사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것은 기존의 보험가입경력 및 무사고 할인율의 승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령 3년 동안 무사고로 30% 할인을 받고 있다면, 새로 사는 차량도 보험가입경력과 할인율 30%를 그대로 인정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을 2대 이상 소유한 경우에는 동일증권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동일증권이란 동일인 소유의 2대 이상 차량을 하나의 증권으로 묶어서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하는데, 사고 발생 시 할증보험료 부담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전자의 범위는 최대한 좁히세요.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운전할 수 있는 사람의 범위를 한정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범위는 좁힐수록 보험료가 내려가므로 실제 운전자를 기준으로 최대한 좁히는 것이 좋습니다.

단, 한정된 운전자 이외의 사람이 운전하여 사고를 일으키면 책임보험의 보상한도를 넘는 손해에 대하여는 보장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Q : 1년에 한두 번 특약 이외의 사람이 운전해야 할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이럴 때는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는 운전자의 범위를 단기간 확대하는 특약으로 기간은 1일부터 30일(회사별로 조금씩 다름)까지로 다양합니다. 보험회사의 전화상담실에 전화하거나 설계사를 통해 임시 운전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의]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은 가입한 시간부터 보상 효력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가입일 24시부터 종료일 24시까지'만 효력이 있으므로 운전대를 넘기기 전날 미리 가입해야 합니다.


ㆍ군에 간 아들이 휴가 나와서 잠깐 운전할 경우
휴가나 명절 귀성길에 다른 사람과 교대로 운전할 경우
회사동료나 직원이 1년에 한두 번 빌려 가서 운전할 경우
친구나 동생이 1년에 한두 번 운전할 경우

 

개인용 차량은 '출퇴근 및 가정용'으로 가입하세요.

 


 

운전자의 나이를 제한하면 보험료가 싸져요.

 

자동차를 실제 운전할 사람의 나이를 "35세 이상" 등 특정 나이 이상으로 제한하는 '운전자연령 한정운전'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연령 한정운전'은 보험사별로 차이는 있지만 누구나 운전, '21세 이상', '22세 이상', '24세 이상', '26세 이상', '30세 이상', '35세 이상', '43세 이상', '48세 이상' 등이 있습니다.

 

 

※ 보험가입 시 약정한 나이보다 어린 사람이 운전하다가 사고를 낸 경우 보상받을 수 없으므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여기서 운전자의 나이는 주민등록상의 생년월일(만 나이)을 기준으로 합니다.

 

 

개인용 차량은 '출퇴근 및 가정용'으로 가입하세요.

 

자동차보험에서 개인용 차량은 차량의 사용용도에 따라 '출퇴근 및 가정용'과 '개인 사업용 및 기타 용도'의 두 가지로 나누는데 '출퇴근 및 가정용'이 보험료에서는 훨씬 저렴합니다. 따라서 개인 사업자도 해당 차량을 출퇴근이나 통상적인 생활에 사용한다면 '출퇴근 및 가정용'으로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출퇴근 및 가정용'이란?

 

급여생활자가 츨퇴근 및 생활을 위해 사용하는 경우

사무실에서 주로 근무하는 개인사업자로서 출퇴근 및 생활을 위해 사용하는 경우
직업 또는 직무수행에 관계없이 개인의 생활이나 통학을 위해 사용하는 경우

 

 


에어백, ABS, 자동변속기와 블랙박스 등 안전장치도 할인됩니다.


자동차에 에어백이 있으면 보험료가 할인됩니다. 보험료 할인은 자기신체사고 또는 자동차 상해 담보의 보험료를 대상으로 할인되는데 할인 폭은 에어백이 운전석에만 1개 있으면 10%, 조수석까지 2개 있으면 20%가 할인됩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블랙박스는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데 회사별로 보험료를 3~5% 할인해 주고 있으며, ABS나 이모빌라이저 등이 장착되어도 자기차량손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장착된 기본사양은 물론 출고 후 개별적으로 장착한 안전장치도 할인해 주므로 그런 경우 보험사에 꼭 알리도록 합니다.

 



주행 거리연동특약과 승용차요일제특약으로 할인받으세요.

 

주행 거리연동특약(일명 마일리지보험)에 가입하면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5~13% 할인받을 수 있으며, 승용차요일제특약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평균 8.7%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두 특약은 동시에 가입할 수 없으므로 본인에게 유리한 특약으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보험료 절약 방법

 

서민 우대자동차 보험으로 최대 17%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나 일정요건을 충족하는 서민은 최대 17.3%의 보험료를 추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때 뿐만 아니라 계약기간 중에도 언제든지 할인받을 수 있으므로 지금이라도 자신이 서민 우대자동차보험 가입대상인지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서민 우대자동차보험 가입대상?기초생활수급자


만 30세 이상, 연 소득 4천만 원 이하(배우자합산)이며, 만20세 미만 부양 자녀가 있는 자로서 5년식 이상 배기량 1,600cc 이하 승용차 또는 1.5t 이하 화물차 소유자 등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세요.

 

그동안 몰랐던 자동차보험 보험료 절약방법으로 내 보험료를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국내 최고의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를 아래에 링크해 두었으므로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무료상담과 견적리스트를 받아보신 다음, 상품들을 비교하여 선택하시면 싸고 좋은 보험에 쉽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매년 갱신해야 하는 자동차보험….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아 두시고 운전하시는 내내 혜택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료를 가장 많이 절약하는 방법은 역시 안전운전입니다.

 

운전자보험도 필요합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자동차보험만 가입되어 있으면 손해를 모두 복구하기가 어렵습니다.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방어비용 및 벌금 등은 자동차보험에서 처리할 수 없으므로 부족한 보장은 "운전자보험"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 자동차보험 실시간 보험료 비교 [바로가기]
자동차보험 간편 확인, 인터넷가입할인에 할인특약 중복적용 가능!

 

 


이 글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 비교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보험료 비교서비스를 제공하며 간편한 신청으로 보험종류별 또는 보험회사별로 보험전문가에게 꼼꼼하고 빠르게 맞춤보험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 가능한 보험종류: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건강보험, 치아보험, 어린이보험, 태아보험,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저축보험, 연금보험, 실버보험, 간병보험, 유병자보험

 
보험비교 가능한 보험회사:


라이나생명보험, 삼성생명보험, 삼성화재보험, 메리츠화재보험, KB손해보험(LIG손해보험), MG손해보험, 흥국화재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보험, AIA생명보험, DB손해보험(동부화재보험), 농협손해보험

 

 

보험료 비교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보험료 비교서비스를 제공하며 간편한 신청으로 보험종류별 또는 보험회사별로 보험전문가에게 꼼꼼하고 빠르게 맞춤보험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료 줄이기 추가절약 비교사이트 혜택, 가격비교. 한눈에 비교! 
의료실비보험 1초계산 : http://insura.co.kr/silbi-mall  기존보험 리모델링 ]


비갱신 암보험, 재진단 암보험, 계속 받는 암보험 등 실시간 보험료 
* 암보험 1초계산 : http://insura.co.kr/am-bohum  기존보험 리모델링 ]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운영원칙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