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감사실, 시상금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

> 뉴스 > 고성뉴스

기획감사실, 시상금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

정선하 기자  | 입력 2015-05-12 오후 03:32:08  | 수정 2015-05-12 오후 03:32:08  | 관련기사 4건

- ‘신바람 나는 행복배움터조성사업으로 최우수 부서 선정

- 시상금 100만원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

 

Untitled-1.jpg

 

고성군 기획감사실은 12일 오전, 2014년도 주요업무평가 최우수부서 시상금 100만원을 고성군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고성군 업무평가위원회(위원장 이채건 부군수)는 지난 319, 2014년도 고성군이 추진한 주요업무 중 우수시책 선정을 위해 사전평가에서 선정된 상위 27개 사업에 대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주요업무평가 우수부서로 4개 부서, 3개 읍·면을 선정했다.

 

이에 기획감사실(실장 최양호)신바람 나는 행복배움터조성사업으로 최우수 부서로 선정돼, 시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최양호 기획감사실장은 시상금은 관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행복한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되기를 바란다.”며 기탁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인생 100세 시대에 발맞춰 평생학습을 통해 지식과 기술을 끊임없이 배워야 한다.”, “군민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으로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행복배움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오현 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은 고성군에서 1년 동안 열심히 일한 사업에 대한 시상금인 만큼 기탁자의 뜻을 받들어 장학사업 등에 의미 있게 사용하고 우수인재 육성으로 미래 고성군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신바람 나는 행복배움터 조성사업을 위해 연 5회 고성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전 읍·37개반 5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고성학당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희망 경로당 13곳을 대상으로 노년이 즐거운 시니어 교육 학습이리온(ON)’ 배달 강좌를 운영하고 그 중 행복학습센터 3곳을 지정해 시범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지원사업, 인근대학 평생교육원 수강료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정선하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