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와 취업박람회 열어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와 취업박람회 열어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4-06-18 오후 04:55:57  | 수정 2024-06-18 오후 04:55:57  | 관련기사 건


-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4개 단체회원, 역대 회장 여성 지도자 참여

- 경력단절 여성 위한 여성 친화 취업박람회 성황 속 운영


4.jpg

 

4회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와 2024년 여성친화도시 고성군 작은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최외숙)가 주최한 한마음체육대회는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간 협력과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2019년 처음 여린 이후 코로나 19로 여리지 못하다가 2022년 다시 열어 올해로 4회째를 맞게 됐다.

 

2.jpg


18일 고성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상근 고성군수와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경상남도의회 백수명·허동원 의원, 고성군의회 김향숙 부의장과 의원들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회장과 회원, 고문, 일반 참여자를 비롯해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함께 열린 ‘2024년 여성친화도시 고성군 작은 취업박람회에는 고성요양병원, 르네상스요양원, 효경의 집에서 참여해 현장에서 구인·구직자 사이 현장 면접과 채용이 이뤄지고, 취업 정보 제공과 지역 기업체 홍보, 각종 지원제도 안내를 비롯해 구인·구직자를 위한 여러 정보들이 제공됐다.

 

3.jpg


1.jpg


이상근 군수는 평소 지역사회 자원봉사뿐만 아니라 연일 계속되는 행사장 곳곳에서 자원봉사자로 적극 노력 봉사하고 계신 여러분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여러분의 자존감과 자긍심을 더 높이는 자리가 되기 바라며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활성화를 더욱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외숙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촉진,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하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여러분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오늘 행사로써 회원 사이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5.jpg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주거환경개선지원 다문화가족 신생아 출산용품 지원 멘토·멘티 김장 나누기 장애 가족 밑반찬 지원 결혼이민여성 상담 등 다양한 저소득 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 아이언맨 70.3 고성 대회,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와 같은 큰 행사가 열리면 행사도우미로 나서며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이 고성군 발전의 원동력 된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