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가족상담소 행복캠프, 건강가정활성화사업 사천가나안목장 방문

> 뉴스 > 기자수첩

고성가족상담소 행복캠프, 건강가정활성화사업 사천가나안목장 방문

김미화 기자  | 입력 2015-08-11 오후 04:13:35  | 수정 2015-08-11 오후 04:13:35  | 관련기사 0건

1.jpg

 

고성가족상담소에서는 지난 7일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캠프라는 주제로 사천가나안목장을 방문해 가족들과 치즈를 만들고 가족들이 만든 치즈로 피자를 만들어보는 등 음식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이 모씨는 온가족이 다함께 체험을 한다는 것을 상상할 수 없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가까워진 남편과 아이들을 보니 흐뭇하며 집에서 느껴보지 못한 가족 간의 유대관계를 느끼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건강가정활성화 사업으로 진행되는 가족캠프는 가족문화체험을 통해 가족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가족관계를 향상시키며, 가치관과 세대차이로 발생하는 가족 간의 관계를 점검, 서로 이해하고 수용해 가족관계 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고성가족상담소에서는 오는 9월 가족통합교육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에 있어 있는 그대로의 아이들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부모로서 올바른 역할과 코칭의 기술(경청, 질문, 메세징, 인정, 칭찬)로 부모자녀간의 원만한 관계회복으로 보다 행복한 가족기능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3.jpg

 


4.jpg



고성가족상담소는 가족문제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통합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문제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20033월에 개소해 매년 1,200여 건의 상담을 하고 있으며 상담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상담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가족교육사업(부모교육, 부부교육, 가족통합교육, 노년기교육, 건강증진교육 등), 가족상담(부부관계, 부모자녀관계, 시부모관계, 집단상담 등), 가족문화사업(봉사단운영, 가정의 달) 등 여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군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시간은 평일 월~금요일, 오전 9~오후 6시까지이다. 프로그램 이용안내와 긴급사항 발생 시 전화번호 1366번이나 673-2911로 연락하면 즉시 안내와 보호조치를 받을 수 있다.





김미화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내란은 처벌되고 우리 민주주의는 비약적 진전을 이룰 것이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