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도지사, 고성군민과 대화

> 뉴스 > 인사&동정

박완수 도지사, 고성군민과 대화

고성방송  | 입력 2023-02-08 오후 03:00:40  | 수정 2023-02-08 오후 03:00:40  | 관련기사 건

 

- 7일 고성군 찾아투자선도지구 지정, 국내 최고 무인기 종합타운 조성

- 우주항공청, 주위 시군과 연결하는 항공산업벨트로 동반 성장 기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가 7일 오후, 고성군을 찾아 200여 고성 군민들과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도민과 나눈 대화에서 박 도지사는 올해는 도민의 지지와 노력으로 함께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경남을 다시 뛰게 하는 새로운 첫 해로 만들고 고성을 성장 동력인 무인기 산업 선도 도시로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내놓았습니다.

 

박 도지사는 고성을 투자선도지구로 지정해 무인기종합타운을 조성하는 것은 국가전략산업을 선점한 것이라며 무인항공기나 1인 비행체들이 이착륙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춤으로써 고성을 중심으로 관련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서 우주항공청과 국가항공산업단지와 연결되는 진주시 사천시와 함께 항공산업 중심 도시로 동반 성장하고, 조선해양산업특구를 비롯한 기반시설 확충으로 항공드론 분야 유망 기업을 유치해 투자를 활성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 도지사는 고성은 관광자원과 관련된 많은 사업을 기획하고 군민들과 함께 실현가능한 계획을 잘 만들어가고 있다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살려 발전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군민들 모두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마동호 생태체험 관광권역 조성, 체육시설 기반 구축으로 스포츠 산업 육성을 비롯해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원만한 물류 수송을 위해 한내~덕곡간 도로 확포장 사업을 적극 지원해 주기를 건의했습니다.

 

경남도는 체육기반 시설 확충으로 스포츠 산업도시를 만들기 위한 스포츠산업육성거점센터 운영’, ‘실내야구연습장 조성과 함께 마동호 생태체험 관광권역 조성’, ‘무인기 종합타운 항공산업 벨트 구축과 같은 지역 현안을 원만하게 벌이기 위해 고성군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고성방송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진정한 도시재생은 무엇일까?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