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군현 의원 초청 군청직원 소양교육

> 뉴스 > 인사&동정

이군현 의원 초청 군청직원 소양교육

이둘남 기자  | 입력 2010-03-02  | 수정 2010-03-02 오후 4:52:33  | 관련기사 건

“청렴ㆍ책임감ㆍ공명정대ㆍ창의정신” 강조

‘servant leadership(섬김의 리더십)’공무원의 자세 특강


고성군은 오늘(2일) 이군현 국회의원을 초청해 직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 의원은 “섬김의 리더십(servant leadership)”을 주제로 공무원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자세에 대해 400여명의 고성군 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이날 강의를 시작하면서 그린리프의 저서 ‘Servant leadership`을 소개하며 직원들에게 하인이 주인을 섬기는 것처럼 누구나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21세기 리더십을 강조했다.

 


즉, 진정한 리더는 최상위에 있는 사람이 아니라 그 조직을 섬기고 봉사할 줄 아는 조직에서 가장 필요한 사람이라고 역설했다.


또,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기본적 요소이자 핵심가치로 “청렴”을 강조하면서 국민소득이 높은 유럽의 여러 나라의 예로 볼 때 ‘청렴한 국가가 국민소득도 높다’며 국가 청렴도와 국민소득의 관련성을 설명했다.


이 의원은 공무원의 청렴도와 함께 국민을 섬기는 책임감 있는 공무원의 자세를 강조하면서 자신이 덴마크 출장 시 직접 겪은 ‘100% Guest Satisfaction`이라는 한 호텔의 고객을 대하는 마음가짐에 대한 감명 받은 경험을 예로 들며 공무원들 역시 국민을 대함에 이 같이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연을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이 의원은 공무원은 항상 공명정대해야 하며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대민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야 하고, ‘우리의 주인은 국민’이라는 의식을 바탕으로 공복(公僕)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1시간 여의 강의를 마쳤다.


한편, 이군현 국회의원은 1983년 미국 캔자스주립대학교에서 교육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과 17대 국회의원으로서 한나라당 원내 부대표를 역임했으며, 18대 국회의원(통영ㆍ고성)으로 당선되어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및 예결위 위원, 한나라당 중앙위원회 의장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둘남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