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2013년 군민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가 오늘 5월 4일(토) 오전9시 고성종합운동장에서 1,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본격적인 걷기가 시작되기 전 참가한 시민들은 행사진행 측에서 마련한 에어로빅 시범 공연에 따라 몸을 풀고 걷기에 들어가 한 사람도 불미스러운 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마쳤다.
완주 후에는 푸짐한 경품이 걸린 경품추첨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내고, 특히, 수남리 윤옥규(74세) 씨는 1+1경품이 당첨돼 생활용품1박스와 자전거를 받게 되는 행운을 차지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행사가 시작된 고성공설운동장내에는 주민건강을 위한 스트레스 테스트패치 1회용품을 나눠주고, 구강관리, 감염병예방, 만성병관리 등 건강부스도 함께 운영해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애를 쓰는 모습이었다.
이번 바이오스포츠로드 따라 진행된 건강 걷기대회 코스는 고성종합운동장을 출발해 고성철성중학교지나 삼거리에서 대평2길로 진입해 암전천을 따라 가다가 대가저수지 수문을 경유해 다시, 고성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왕복6㎞ 코스로 약1시간 20분이 소요됐다.
특히, 걷기 코스의 대부분인 암전천 바이오스포츠로드 구간은 탁 트인 들판과 초록 물결을 이루는 보리밭, 노란 유채꽃들로 마치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케 해 5월의 정취를 느끼기에는 더할 수 없이 좋은 명품 걷기 코스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