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오전 9시 고성종합운동장에서 ‘2013 군민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 개최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2013년 군민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를 오는 5월 4일(토) 오전9시 고성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바이오스포츠로드 따라 건강 걷기대회 코스는 고성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암전천을 따라 대가저수지 수문을 경유해 다시 고성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왕복6㎞ 코스로 약1시간 2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식전행사로는 에어로빅, 밸리댄스 공연이 진행되며 주민 건강상담을 위한 구강관리, 감염병예방, 만성병관리 등 건강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행사 참가들을 위해 생수와 빵, 우유, 기념품이 무료로 주어지며 경품추첨을 통해 고급자전거, 등산배낭, 등산스틱, 생명환경쌀, 생필품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걷기 코스의 대부분인 암전천 바이오스포츠로드 구간은 탁 트인 들판과 초록 물결을 이루는 보리밭, 노란 유채꽃들로 마치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케 해 5월의 정취를 느끼기에는 더할 수 없이 좋은 명품 걷기 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군민들이 걷기 운동의 즐거움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걸어라, 그래서 행복하라, 그리고 건강하라” 는 영국 소설가 찰스 디킨스 말처럼 모든 군민이 걷기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