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60세 이상 노인 18명 참가`` 열띤 경쟁 벌리다!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11일 오전 10시`` 고성군 정보화교육장에서 관내 60세 이상 노인 18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4년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을 개최했다.
이날 시험은 노인들에게 건전한 정보문화를 확산시키고 정보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험은 인터넷 정보검색을 통한 한글2007 문서를 작성하는 문제로 60분간 진행돼평소 쌓아온 컴퓨터 실력을 스스로 평가하고 뽐내는 장이 됐다.
대회에 참가한 김황룡(78세) 씨는 “컴퓨터를 배우면서 삶에 또 다른 즐거움을 찾아 행복하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황호원 행정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령인데도 젊은이 못지않은 열정으로 컴퓨터를 배우시는 어른들의 열정과 노력에 존경을 표한다.”며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를 배워서 자녀들과 소통하고 행복한 여가생활을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 결과는 오는 18일`` 군청 홈페이지((http://www.goseong.go.kr/)를 통해 발표하고`` 시상은 12월 31일 종무식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고성군은 2014년도 한해 군민 1``295명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노령인구가 32% 이상을 차지해 노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군청 정보화교육장`` 노인복지관 등 각 시설별로 지속적으로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