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하고 즐거운 노년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행복하고 즐거운 노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학습 이리 온(on)배달 강좌’를 개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28일`` 개천면 용안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이동이 불편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을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는 ‘학습 이리온(ON)" 배달 강좌를 주1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첫 수업이 열린 개천면 용안마을의 한 주민은 “평소 그냥 TV만 보고 놀았는데 이렇게 다 같이 모여 체조도 하고 노래도 하니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고 몸도 건강해 지는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최양호 기획감사실장은 “평생학습에 소외되기 쉬운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학습 이리온(ON)" 배달 강좌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해 보다 행복하고`` 신명난 삶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성군평생학습은 자체 양성 교육 과정을 수료한 실버놀이지도사 17명이 고성읍 외 11개 면의 15개 마을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215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을 제공한다.
강좌는 삶에 대한 자신감과 웃음`` 건강을 주제로 생활 속의 실버 웃음 찾기`` 건강박수`` 노래(가요`` 동요`` 민요)`` 실버 율동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