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버놀이지도사 20여 명 대상`` 오광대전수관서 민요장단 등 익혀
- 더욱 알차고 활기찬 학습 이리 온(ON)’배달 강좌 운영 기대
고성군은 오광대전수관에서 7월 11일부터 8월 1일까지 4주간에 걸쳐 매주 토요일 실버놀이지도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현장교육을 연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학습 이리온(on)’ 배달강좌에 참여하고 있는 실버놀이지도사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교수법을 익히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고성오광대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 전광열 씨가 맡아 민요장단`` 장구 소고 등 악기 사용법과 가요에 접목할 수 있는 장단 등 다양한 수업 진행을 돕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학습 이리 온(ON)’강좌가 더욱 활기차고 알차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에서 소외되기 쉬운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즐거운 노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6월부터 고성읍 외 9개면 노인 1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학습 이리온(on)’ 배달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강좌는 주1회`` 1시간씩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 속의 실버 웃음 찾기`` 건강박수`` 노래(가요`` 동요`` 민요)`` 실버 율동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