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귀농·귀촌인 10여명 참석해 시책 설명 및 건의사항 수렴
- 매 분기 정기회 개최키로 해
“자녀교육을 위해 귀촌했는데`` 평소 궁금한 점도 많았고`` 귀농·귀촌인들 간의 활발한 교류도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기회를 제공해준 대가면사무소에 감사드립니다.”
고성군 대가면(면장 김근)은 지난 17일 오후`` 면사무소에 설치된 귀농·귀촌상담실에서 귀농·귀촌인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들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과 토착 지역민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도시민 귀농·귀촌 확대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마련된 이날 간담회는 귀농·귀촌에 따른 각종 주요 지원사업`` 귀촌교육 일정 안내`` 건의와 애로사항 청취`` 토의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에서는 행정 위주가 아닌 대가면 정착 이후의 에피소드와 생활 불편사항 등 주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등 자연스럽게 진행됐다.
김근 대가면장은 인사말에서 “대가면으로 귀농한 한분 한분의 뜻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고 앞으로 자주 찾아뵙고 소통하겠다.”며`` “앞으로 귀촌희망자가 있으면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가면으로 올 수 있도록 애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가면은 이날 간담회에서 주민이 건의한 부분에 대한 진행상황과 결과를 설명하고 이런 만남이 1회성 행사가 되지 않도록 분기별 정기 간담회를 갖기로 했다.
└ 고성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해 도시민 유치 주력김미화 기자
└ 도시민 농촌 이주는 ‘기회의 땅 고성에서’김미화 기자
└ 귀농인, ‘귀농인에게 귀농의 길을 묻는다’ 책 내 화제정선하 기자
└ 대가면, 귀농·귀촌 위한 두 번째 간담회 가져김미화 기자
└ 동해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합니다”김미화 기자
└ 대가면,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로 주민호응도 GOOD!김미화 기자
└ 대한적십자사 대가면봉사회, 독거노인 생신상 차리기 봉사김미화 기자
└ 고성군, 예비 귀농·귀촌인 귀농투어 실시김미화 기자
└ 거류면, 5월 가정의 달 맞아 ‘나누미 행사’ 열어정선하 기자
└ 거류면, 5월 가정의 달 맞아 ‘나누미 행사’ 열어정선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