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안전한 우리수산물 소비촉진 시식회, 여의도 국회에서 개최
  • 정선하 기자2013-11-07 오후 01:19:03

우리 수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국회 예결위원장인 이군현 의원 주최로 안전한 우리수산물 소비촉진 시식회8일 오전 11, 국회 후생관 앞마당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일본 원전의 방사능 오염수 유출에 따른 불안감으로 국내 수산물의 소비 급감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어업인들을 돕고 국내 수산물의 안전성을 알리고자 마련된다.

 

시식회 현장에서는 먼저 국내유통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안전검사 현장을 담은 생생한 홍보 동영상을 시청한 후 안전한 국내산 수산물로 직접 조리한 굴 전, 굴 튀김, 굴 무침, 우럭회, 참돔회, 멍게회, 장어구이, 간장게장, 멸치주먹밥 등 다양한 요리가 참석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석 국회부의장, 황우여 새누리당대표 등을 비롯한 국회의원들과 손재학 해양수산부 차관, 정승 식약처장, 서기환·공노성 수협중앙회 상임이사, 김경주 대한영양사협회 회장, 차신희 통영시부시장이 직접 시식회와 홍보활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그 외에 최정복 굴수하식수협 조합장, 정두한 멍게수하식수협 조합장, 김용수 근해통발수협 조합장, 진장춘 기선권현망수협 조합장, 김창두 통영수산물유통조합 대표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이군현 의원이 주최하고, 수협중앙회·통영시·기선권현망수협·굴수하식수협·근해통발수협·멍게수협·통영수산물유통조합 주관으로, 해양수산부·식품의약품안전처·대한영양사협회의 후원으로 열린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