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 경위 차정미
경찰에서는 불법 사행성게임장을 지속적으로 단속하고 있으나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한번 단속을 당한 업소에서 경찰의 단속을 피해 창고`` 비닐하우스 에서 영업하는 등 그 형태가 더욱 음성적으로 변질되고 지능화돼 가고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행성게임이 손님들은 아무런 조작 없이 가만히 있는데 화면에 있는 그림들이 회전하면서 같은 그림이 맞춰지면 포인트 얻고`` 게임의 결과에 따라 쌓인 포인트 점수에 따라 환전을 해주는 방식이다.
게임이라는 것은 우연히 이길 수도 질수도 있는 것이지만`` 불법 사행성게임장은 승률을 조작하는 사기도박이다. 게임장에 출입하는 사람들은 ``그 사실을 알면서도 자신만은 이길 수 있는 게임을 한다고 착각하기 때문에 게임장을 지속적으로 찾아 결국에 게임에 중독되어 가정의 파탄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게임장 업주들은 자선사업가가 아니다. 하루영업만으로 500만원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불법 영업으로 인해 경찰로부터 단속을 당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불법게임장이 버젓이 성행하고 있는 이유인 것이다.
물론 게임장에 출입하는 것이 나쁘지만`` 이런 음성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업소에 대해 시민의 신고가 절실하다. 또한`` 여러분 주위에 동료가 게임장에 빠져 있다면 방관하지 말고 함께 운동을 하거나 취미생활을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끌어 주므로 파탄에 빠질 수 있는 한 가정을 구원해 주는 우리들의 역할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