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전 통영시의원 기자회견-큰 인물 키우자 주장
  • 내고향TV통영방송2016-01-15 오전 09:01:26


 

 

이 기사는 olleh(QOOK)-TV Ch.789 통영방송에서 FULL HD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전 통영시의원 5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오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현역의원인 이군현 의원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마치 얼마 전 현역 통영시의원 5명이 나서 서필언 예비후보를 지지한다는 기자회견을 연상시킨다. 지지하는 인물만 다를 뿐 거의 비슷한 모습이기 때문이다.

 

이들 5명의 전 통영시의원들은 114일 오전 11시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통영`` 이젠 큰 인물을 키우자!"라는 제목으로 이군현 현역 국회의원을 지지한다는 내용을 밝혔다. 이들은 이장근`` 정동영`` 강양욱`` 배도수`` 이명 등 5인의 전 통영시의원들이다

 

이들이 이군현 의원을 지지한다는 논리는 단순한 것으로`` 새누리당 소속 통영.고성지역 4명의 후보들 모두 훌륭하지만`` 도덕성이나 참신성`` 효율성 면을 봤을 때`` 3선 현역 국회의원인 이군현 의원이 효율성 면에서 가장 뛰어나 4선 국회의원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들 5인의 전 통영시의원들도 자신들의 이런 논리가 사실상 빈약하다는 것을 스스로 인식하고 있는 듯하다.

  

그런데도 자신들은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고민과 토론`` 시민들의 여론 수렴 끝에`` 통영의 10년 미래를 책임지도록 이군현 의원을 지지하는 결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이런 기자회견이 자신들이 지지하는 이군현 의원과 상의한 바가 없으며`` 앞으로의 정치적인 보상 같은 것도 없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들의 논리대로라면`` 큰 인물을 키우기 위해 반드시 다선 의원을 만들어야 하고`` 평생 그 의원을 지지해야 하기 때문에`` 새롭게 정치에 나서는 정치 신인이나 초선 국회의원들의 존재 가치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어서`` 많은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이 소식과 뉴스를 접할 통영시민들이 과연 이들의 기자회견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릴지 궁금한 대목이다.



* 이 기사는 내고향TV 통영방송 "지역소식" 메뉴 "주간소식"에서 방영됩니다.

 

쿡-스카이라이프 가입자와 올레-스카이라이프 가입자나 올레 라이브 가입자면

전국 어디서나 통영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통영방송아래배너.jpg

연관뉴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