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교육지원청 ‘나라사랑교육’ 거점 교육지원청 선정
  • 김미화 기자2014-06-04 오후 01:37:55

‘당항포 승첩 체험행사’를 통한 3UP!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함기호)이 경상남도교육청이 공모·선정한「2014. 나라사랑 거점교육지원청에 응모해 선정됐다. 

 

2014학년도 경남교육 역점과제의 하나로 추진되는「2014. 나라사랑 거점 학교(교육지원청)」운영은 도내 18개 교육지원청 중 4개의 지원청과 도내 전 초 ․ 중등학교 중 총24개 학교를 선정해 경남교육청 특색사업인 나라사랑과 향토사랑 교육을 알차게 운영하기 위한 교육 활동이다.

고성교육지원청에서는「공룡나라 당항포 승첩 체험행사를 통한 3UP(나․고성․나라 사랑)함양」이라는 주제 아래, 재활용품을 활용한 거북선 모형만들기, 당항포기념관과 숭충사 관람, 백일장, 사생대회, 고성의 충무공 선발대회 등 고성 당항포 해전의 역사적 의미를 되살린 나라사랑 교육 활동을 계획해 공모에 당선 됐다.

아울러 나라사랑 선도학교는 회화초등학교와 경남항공고등학교가, 나라사랑교육 동아리 운영학교는 철성중학교와 고성중앙고등학교가 선정 되는 등 타 지역에 비해 월등하게 많은 학교가 선정된 것으로 밝혀졌다.

 

고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나라사랑 거점 학교(교육지원청)’ 선정은 2014. 고성교육 특색과제인「공룡나라 향토사랑 교육활동」과도 연관성이 깊어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나라사랑 선도 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고성지역의 특색을 잘 살린 나라사랑교육 활동을 더욱더 내실 있게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