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아동․여성 안전 울타리’중간 평가회 개최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아동․여성 안전 울타리’중간 평가회 개최

김미화 기자  | 입력 2014-11-10 오후 04:43:46  | 수정 2014-11-10 오후 04:43:46  | 관련기사 5건

-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고성 만들기 일환

- 우수 지킴이 6명 표창장 수여 및 우수사례 발표

 

고성군(군수 하학열)10일 오후, 고성군다문화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 ‘2014년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고성 만들기’ 프로그램의 하나로 운영한 고성군 아동여성 안전 울타리중간 평가회를 가졌다.

 

640=사본 -고성군 아동여성안전 울타리 평가회 및 역량강화 교육(1)

 

이날 평가회는 하학열 군수, 최을석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고성군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 안전 울타리 지킴이, 하굣길 지킴이, 면 담당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울타리 운영에 기여한 우수 지킴이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640=사본 -고성군 아동여성안전 울타리 평가회 및 역량강화 교육(2)

 

640=사본 -고성군 아동여성안전 울타리 평가회 및 역량강화 교육(5)

 

하학열 군수는 우수 지킴이로 선정된 고성읍 박은주, 하이면 박정남, 거류면 정희정, 고성읍 문숙란, 동해면 천숙이, 고성가족상담소 이경숙 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안전한 고성 만들기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35명의 지킴이들이 소명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평가회에 이어 진행된지킴이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4년간 아동·여성 안전 울타리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고성가족상담소 김종분 소장이 강사로 나서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고성만들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각종 폭력으로부터 위기의 아동과 여성을 지키기 위한 지킴이단의 역할을 강조했다.

 

640=사본 -고성군 아동여성안전 울타리 평가회 및 역량강화 교육(3)

 

한편, 고성군은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고성을 만들기 위해 2013년부터 특수시책으로 아동여성 안전 울타리 지킴이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지킴이 필요한 아동과 여성 55명을 선정해 25명의 안전 울타리 지킴이단이 주 2~3회 가정을 방문해 복지욕구 파악 등 상담활동을 하고 10여 명의 하굣길 지킴이단이 아동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도록 학교 주변, 놀이터, 위험한 길 등을 중심으로 순찰하면서 각종 폭력예방 홍보, 안전한 귀가 지도 등 하굣길 엄마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640=사본 -고성군 아동여성안전 울타리 평가회 및 역량강화 교육(4)

 

 

김미화 기자 gsinews@empal.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지역사회의 중심, 학교를 살리자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