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 유럽 해상풍력 시장 진출

> 뉴스 > 기업체뉴스

SK오션플랜트 유럽 해상풍력 시장 진출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5-04-03 오전 09:55:18  | 수정 2025-04-03 오전 09:55:18  | 관련기사 건


- 북해 1800MW 송전시설에 구성부품 공급 계약

- 기존 주력 시장인 대만 넘어다변화 첫 단추

- 유럽 해상풍력 급격한 성장추가 수주 기대

 

1.jpg


[사진설명= SK오션플랜트 야드에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을 제작하고 있는 모습.

 

SK오션플랜트가 유럽 해상풍력 시장에 진출하며 기존 주력 시장인 대만을 넘어 수출시장 다변화 첫 단추를 끼웠다.

 

SK오션플랜트는 독일 북해에 1800MW 규모 고압직류송전 변환소(HVDC Converter Station) 건설 프로젝트인 Dolwin4 & Borwin4에 핵심 구성 부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43일 맺었다.

 

이번 계약은 SK오션플랜트 첫 유럽 해상풍력 시장 진출 성과로서 앞으로 유럽에서 추가 수주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수주는 SK오션플랜트 구조물 제작 기술력과 경쟁력이 세계 최초이자 최대급 해상풍력발전시장을 갖춘 유럽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데 큰 뜻이 있고, 유럽 해상풍력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이번 진출로 앞으로 더 큰 프로젝트 수주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와 경영상담전문 기업인 글로벌마켓인사이트(Global Market Insights) 2023년 보고서는 유럽 해상풍력 시장이 2024년부터 2032년까지 연평균 19.9%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유럽 해상풍력 시장에서 SK오션플랜트 입지를 강화하고, 대형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협상도 적극 벌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SK오션플랜트는 대만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시장에서 뛰어난 위상을 확보하고 있다. 대만 해상풍력 프로젝트 초기부터 시장에 진출해 40% 이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대만 라운드3 첫 프로젝트인 펭미아오1’에서도 하부구조물 공급 계약을 맺으며 시장 지위를 더욱 강화했다.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은 까다로운 유럽 해상풍력 시장 진출을 위한 거점을 마련했다는데 뜻이 있다앞으로도 계속되는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으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평생학습도시 선포 2주년에 즈음하여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