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공룡의 세계로'2009년 장애청소년 문화체험

> 뉴스 > 사회단체뉴스

'가자! 공룡의 세계로'2009년 장애청소년 문화체험

황영호 기자  | 입력 2009-04-30  | 수정 2009-04-30 오후 10:23:29  | 관련기사 건

 

고성인터넷뉴스 후원을 위한 CMS 이체 동의서 양식 클릭하기 ☞

 

 

고성군 장애인부모회(김미화 회장)는 오늘(30일) 고성군 장애인부모회가 주관하는 『2009년 장애청소년 문화체험』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장애아동과 비장애자가 함께 체험하는  ‘제1회 가자! 공룡의세계로’라는 주제아래 ‘2009경남고성세계공룡엑스포’ 행사장을 찾았다.

 


고성군 장애인부모회 김미화 회장은 평일인 오늘 가정학습(효행 체험) 신청서를 제출하고 참석한 장애인과 비장애인 그리고 고성군자원봉사협의회(임현수 회장)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한 뒤, 앞으로도 이런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열기로 약속하고  장애인가족과 비장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랐다.

 

오늘 행사는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들이 하나되어 청소년들의 정서에 맞는 문화체험과 여행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허물고 21세기의 동일 주역으로서 우정 만들기와 나아가 장애인자녀가족과 비장애인자년가족이 하나가 되어 지역사회의 한 공동체로서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문화를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장애아동과 비장애자가 함께하는 이날의 행사는, 장애인가족 구성원의 사회 참여를 유도해 발전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가족의 역량을 강화해 건강한 가족을 만들어 가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있다.

 

한편 『2009년 장애청소년 문화체험』활동의 두 번째 행사는 다가오는 6월 13일(토) 창원 용지공원 포정사 일원에서 체험문화마당과 먹거리코너,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장애청소년을 위한 전통 성년식 등 다양한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 고성군자원봉사자협의회 임현수 회장이 자원봉사회원들과 함께 고성군장애아동들을 위한 봉사로 하루를 할애했다.

 

▲ 출발 전 1호광장에서 기념찰영으로 찰깍!!  천강우 고성초등학교 교장선생님께서 무사히 잘 다녀오길 바라며 나와주셨습니다.

▲ 오늘의 점심식사는 리베라호텔의 박창근 홍보부장님께서 직접 챙겨 주는 호텔식의 돈까스와 스파게티 등으로 우리 친구들이 즐거웠습니다.^^

 


 

 

 

 

▲ 이날 `환영의 문` 앞으로 마중나온 고성군청 관계자와 정종수 도의원 외 사천시 장애인부모회 최준기 회장(가족지원센터장) 과 함께 참석한 사천 장애가족들과 함께 기념촬영이 있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황영호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