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경기국제보트쇼·세계요트대회 D-100일 성공기원제

> 뉴스 > 기자수첩

2009 경기국제보트쇼·세계요트대회 D-100일 성공기원제

진재민 기자  | 입력 2009-02-24  | 수정 2009-02-24  | 관련기사 건

고성인터넷뉴스 후원을 위한 CMS 이체 동의서 양식 클릭하기 ☞

 

 

대한민국의 해양레저산업을 이끌 경기호 출범

 

경기도는 ‘2009 경기국제보트쇼 및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를 100일을 앞두고 대한민국 경제 활성화와 2009 경기국제보트쇼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는 ‘D-100 기념행사’를 23일 경기도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김문수 도지사 비롯한 지방자치단체와 의회, 해양레저 관련 기업가 및 해양소년단 등 100여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의 현재와 미래 성장 동력이 함께 하는 뜻 깊은 행사를 함께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의미의 ‘경기호’(대형 모형배)을 출범하고, 김문수 도지사와 99명의 해양소년단이 경제 활성화와 보트쇼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는 핸드 프린팅을 진행하는 행사도 가졌다.

 

이와 함께 행사의 모든 참가자들이 대한민국 경제와 경기국제보트쇼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단 대형 소망트리와 함께 D-100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 행사도 진행됐다.

 

 

김문수 도지사는 이날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 열리는 이번 경기국제보트쇼를 통해 경기도가 해양레저산업의 현재와 미래 성장동력을 중점 육성해 일자리 창출로 침체된 대한민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나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도 관계자는 “올해 6월 3일부터 7일까지 화성 전곡항과 안산 탄도항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전시업체 250개사, 투자가, 바이어 200개사를 유치 목표로 설정하고 보트·요트 및 관련 부품 전시뿐만 아니라 해양복합산업단지 조성의 비전 선포와 해외 업체 유치를 위한 투자 환경 설명회,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국제 컨퍼런스를 통해 선진국의 관련 업체들과 네트워크 구축과 첨단정보 교류 등 해양레저 산업화를 위한 비즈니스에 역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진재민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