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고성교육지원청 김형규 교육장

> 뉴스 > 인사&동정

[신년사]고성교육지원청 김형규 교육장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3-12-31 오전 10:17:03  | 수정 2013-12-31 오후 11:17:03  | 관련기사 3건

교육장
▲ 김형규 교육장
존경하는 고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고성교육가족 여러분!

 

명품보육 명품교육을 향한 우리의 열정을 품은 갑오년의 해가 동해면 바다 위로 불쑥 솟아올랐습니다.

 

지난해 우리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고성교육을 더욱 내실 있게 다지기 위하여 노력한 한 해였습니다.

 

노래하는 학교, 운동하는 학교, 책 읽는 학교를 실현하기 위하여 전 학교가 교과활동, 창의적체험활동, 방과후 활동 등 전 교육과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치밀하게 계획하여 학교교육활동 속에서 노래, 운동, 독서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진 결과, 학력향상은 물론, 학업중단 학생 감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역도부문 금메달 2년 연속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맑고 깨끗한 청렴교육행정의 실천으로 청렴도 전국 1위라는 성과도 올렸으며 기숙형중학교 설립을 위한 준비도 본 궤도에 올라 부지 확정과 설계 작업을 마쳤으며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결실들은 고성군민과 함께 교육의 현장에서 헌신적인 교육활동을 펼친 고성 교육가족의 덕분이라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고성교육가족 여러분!

 

지금 우리 교육가족의 소명은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현대사회를 지혜롭게 대응해 나가는 바른 품성을 지닌 창의적인 인재를 많이 배출하는 것입니다. 올해에도 우리 교육가족은 교육만이 희망이다를 화두로 삼고 우리의 미래를 선도할 참되고 유능한 창의인재 육성에 매진하여 명품교육도시 고성을 만들도록 노력합시다.

 

우리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이룬 학력향상, 학업중단학생 감소, 전국소체 역도부문 금메달 획득, 전국 최상위 청렴행정 등의 교육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학력증진, 향토사랑나라사랑교육, 노래운동독서를 역점과제로 삼고 생명환경농업에 기반한 환경 및 생태교육을 특색과제로 삼아 기초학력부터 영재교육에 이르기까지 개성과 적성을 고려하여 균등성과 수월성이 고루 반영된 맞춤형 교육활동으로 교육공동체에 더 큰 만족과 기쁨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재능기부, 교육기부를 더욱 활성화하여 교육의 장과 내용을 확장하도록 하며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배려와 나눔의 생활태도가 학생들이 몸에 배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요구와 의견을 충실히 반영한 기숙형 중학교 건립도 착실히 진행하여 2015학년도 개교에 아무런 걸림돌이 없도록 준비하여 교육수요자들의 행복지수를 더욱 높이겠습니다.

 

존경하는 고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고성 교육가족 여러분!

 

교육만이 희망입니다.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교육을 실현하여 바른 품성을 지닌 창의인재의 산실이 바로 우리 고장 고성이 되도록 전심전력을 다하여 교육이 희망이 되도록 합시다. 그동안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고성교육에 쏟아주시는 애정과 관심에 거듭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갑오년 새해, 하시는 일 형통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