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 김형규 교육장 신년사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교육지원청 김형규 교육장 신년사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3-01-02 오후 08:41:48  | 수정 2013-01-02 오후 08:41:48  | 관련기사 14건

사본_-김형규교육장님사진존경하는 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새로운 도약의 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으로 여는 새해에 여러분 가정의 행복과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고성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보내주신 특별한 관심과 성원 덕분으로 그 성과가 우수하였음에 마음 깊이 감사드리며, 올해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3년 고성교육은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육성』을 위해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하는 고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현장 중심, 소통 중심, 수요자 중심의 교육이 뿌리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소질을 살리는 인재교육을 위해 꿈을 키우는 교육을 하겠습니다.

 

학생들이 크고 원대한 꿈을 가지고 미래사회를 바라보며 준비하고 도전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가족은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생각만 해도 가슴 뛰는 자신만의 장점과 재능을 살려서 10년 후 20년 후 장래 희망과 비전을 가지고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육성 하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질을 살리는 인재교육의 장을 열어갈 것 입니다.

 

둘째, 학력향상을 위하여 기초기본학력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학생수준에 맞는 맞춤형교육을 하겠습니다.

 

소규모학교가 많은 지역 실정에 따라 교육정보 및 교육 자원의 공유 활동으로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원은 수업전문성을 제고하여 모든 학생들이 창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창의성을 발현시키는 교육, 뒤처지는 아이들이 없도록 배려하는 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현장중심, 수요자중심의 교육이 뿌리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한 실천과 체험중심의 인성교육을 하겠습니다.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다듬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가족은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학교는 노래하고, 운동하며, 독서하는 분위기를 정착하여 학생 간에 소통과 공감의 문화 확산에 노력하여 바른 품성을 길러주는 실천과 체험중심의 인성교육을 강화 하겠습니다. 가정․학교․사회가 함께 나눔과 배려의 정신으로 학교폭력 예방은 물론 학생의 안전한 학교문화풍토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보람과 긍지를 찾는 봉사 활동을 내실화 할 것입니다.

 

넷째, 향토․나라사랑 그린토피아 교육으로 생명환경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미래세대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에게 고장․나라 사랑 정신과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이해와 감수성을 증진시키고,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해보는 향토․나라사랑 그린토피아 교육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최선의 교육적 협력을 할 것입니다. 고성 농업인은 생명환경농업이라고 하는 새로운 농업에 도전하여 성공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이런 정신을 본받아 생명환경교육에 앞장서는 교육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단 한명의 학생도 소중히 여기며 뒤쳐지는 학생이 없는 교육활동으로 글로벌 시대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면학분위기를 조성토록 교육행정의 모든 역량과 지혜를 모아 학교를 지원 할 것입니다.

 

부디 변함없는 고성교육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희망찬 새해에 군민과 교육가족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 1. 1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형규

 

 

bogobogo_gif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관련기사 14건 보기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