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수 경남고성경찰서장 취임인사말

> 뉴스 > 인사&동정

정성수 경남고성경찰서장 취임인사말

김미화 기자  | 입력 2015-07-20 오전 03:31:54  | 수정 2015-07-20 오전 03:31:54  | 관련기사 9건

서장.jpg친애하는 고성 경찰, 그리고 고성군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2005년 인연을 맺은 이후, 10년 만에 다시 돌아와 여러분과 함께 일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기쁜 마음 가눌 길 없습니다.

 

오늘 이 자리, 여러분의 든든하고 의연한 면면을 접하니, 제대로 된 지역 치안을 일굴 수 있겠다는 확신이 다시 한 번 듭니다아울러, 따뜻한 미소와 애정 어린 격려로 여전히 변함없이 고성경찰을 성원해 주시는 고성 군민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그간 높은 덕과 품성으로 고성경찰을 훌륭하게 이끌어주신 전임 함현배 서장님의 영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늘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고성경찰 여러분!

 

올 들어 우리나라는 전 정부차원 경제살리기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여 각 부처에 속도전을 주문하는 등 성과창출과 부흥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그러나 메르스 사태와 각종 재해로 경기 침체가 가시화되어 사회 경제적 위기감이 상당한 편인 등 상황이 녹록치 만은 않습니다.

 

특히 올해는 창경 70주년이 되는 해로 국민의 시각에서 경찰을 바라보고 미래 100년을 향해 새롭게 도약하여야 하는 때입니다.

 

4대 사회악, 조직폭력배 등의 척결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한편, 감염병 재난 등 국가적 사태에서 우리 경찰의 역할은 더욱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고성경찰은 당장이라도 올 여름철 풍수해 방지 등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점검을 강화하고, 노인 여성 청소년 등 주변의 보살핌이 필요한 분들에 대해서는 정성과 성의를 다해 보호에 힘써야 함은 물론, 추수철 농수축산물의 도난 예방 등 수확 안전 관리에도 빈틈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1028일 예정된 금번 군수 보궐선거 역시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엄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한편, 올해는 250여일 남은 네번째 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빈틈없이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공룡 엑스포로 인해 상당한 지역경제발전이 예상되는데, 이를 위한 핵심 준비요소는 치안과 질서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사랑하는 고성경찰 여러분!

저와 함께 어려움이 있다면 친구처럼, 고단할 땐 이웃처럼, 외로움은 가족처럼, 같이 나누고, 함께 가꾸며, 서로 살피기로 합시다.

 

먼저 공영(共榮)키로 합시다.

 

치안이나 교통질서 수준 등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적지 않은 만큼, 우리 경찰 활동이 지역발전과 번영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전개되어야 할 것입니다이를 위해 112신고 총력 대응 체제를 다시 한 번 점검해보고, 동네 조폭과 4대 사회악 근절 등 기초치안을 튼튼히 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둘째는 공용(共用)토록 합시다.

 

공권력은 항상 국민을 위해 사용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모든 군민들이 치안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기초질서부터 집회시위까지 법질서 확립을 굳건히 하면서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노력도 병행하여야 할 것입니다.

 

셋째는 공유(共有)코자 합니다.

 

여러 형식의 소통으로 조직 내의 아픔과 어려움을 공감하는, 우리 처우를 스스로 향상해가는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또한 업무중심으로 조직을 혁신하여 성과를 창출하며, 실력 있고 성실한 직원이 대우받는 풍토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믿음직한 동료 경찰관 여러분!

2015년도 어언 절반이 지났습니다. 연초 희망의 새 경찰로 도약하는 한 해를 만들고자 다짐했던 초심을 떠올리며, 불의와 부정에는 험준한 바위산을 거침없이 뛰어오르는 강인함으로,건전하고 선량한 양식에는 안온함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듬직한 동반자로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2015. 7. 20.


정성수 고성경찰서장 프로필

 

성 명 : 정성수(鄭成洙

나 이 : 48(출신지 : 통영)

학 력

경남 통영고 졸업

경찰대학교 법학과 졸업(7)

경남대학교 행정대학원 경찰학 석사(법학 석사)

 

주요경력

1999. 2. 경남청 울산동부방순대장

2000. 6. 서울청 76중대장

2004. 2. 경남청 진주서 생안과장

2007. 1. 경남청 정보3계장

2009. 3. 경남청 창원서부서 정보과장

2010. 1. 경남청 경비경호계장

2011. 1. 경남청 감찰계장

2013. 1. 경남청 홍보계장

2014. 7. 울산청 정보과장

2015. 7. 경남청 고성서장


    



김미화 기자 gsinews@empal.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