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수 경찰서장 신년사

> 뉴스 > 인사&동정

정성수 경찰서장 신년사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6-01-06 오후 02:54:23  | 수정 2016-01-06 오후 02:54:23  | 관련기사 9건

7.jpg존경하는 고성군민 여러분!

 

고성경찰서장 정성수입니다. 지난 7. 17자 부임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2015년 을미년(乙未年)을 벌써 보내고 희망찬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경찰에 보내주신 애정과 사랑, 그리고 아낌없는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희망찬 새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성취 하시길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 우리 고성치안은 그리 간단치는 않았지만 그 어느 해보다 안정되고 평온한 고성사회를 구축하였다고 여겨집니다.

 

살기 좋은 고성을 위해 치안확립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범죄 대응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인 경찰력 운용으로 범죄예방활동과 검거역량을 강화하여 군민의 안전을 위해 나름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생각합니다

 

다만 열정에 비해 눈에 도두라진 변화와 손에 잡히는 형상물이 없어 아쉽긴 매 한가집니다.

올 한해 우리 앞에 펼쳐질 치안여건도 그렇게 녹록치 않을 것 같습니다. 20대 국회의원선거, 2016년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서민생활 침해사범 척결, 동네조폭과 4대 사회악 근절 등 경찰에게는 그 어느 때 보다 중요시 되는 한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고성경찰은 우리 앞에 닥친 치안환경에 대해 기본과 원칙에 근저한 지혜와 슬기를 모아 능동적으로 헤쳐 나가겠습니다. 고성지역 특성에 맞는 도··어 복합모델 맞춤형 공감치안 활동을 짜 맞추어 가겠습니다.

 

친애하는 군민여러분!

우리 고성경찰은 첫째, 우리사회의 중심을 바로잡는 법치질서를 확립하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질서는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다는 점에서 반드시 지켜져야 할 가치입니다.

 

홍보·계도·단속 등 안전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들은 엄정히 관리 하겠습니다. 아울러 생활질서, 집회시위 질서 등 선진적이고 효율적인 법치문화를 안착토록 강구할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의 의식동참, 자발적 문화운동도 기대해 봅니다.

 

둘째, 공정하고 완벽한 선거 관리입니다.

오는 413일에는 국회의원 선거가 실시됩니다. 부정과 탈법, 흑색선전 등 위법한 행위에 대해서는 준엄하게 단속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공명선거를 위해 유권자이자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시고, 조금의 부정행위도 깃들지 않도록 선도적으로 응원하고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41일부터 73일간 공룡, 희망의 빛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16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 때 완벽한 치안질서를 유지하겠습니다. 고성군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대테러 등 제사범 예방활동은 물론 기초치안질서 확립과 선진교통문화 정착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예방치안과 과학치안, 그리고 참여치안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범인을 검거하고 사건을 해결하기에 앞서 범죄 위험요인을 사전에 억제하는 예방치안, 치안 전 분야에 산업기술 공동 연구개발(R&D)을 활성화 하고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여 경찰 업무를 정예화하는 과학치안, 관련기관과 지자체·협력단체·군민이 함께하는 참여치안을 통해 고성치안의 미래 청사진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주민에게 공감 받는 눈높이 치안을 적극 전개하겠습니다. 문안순찰, 안심전화 등 주민접촉형 가시적 순찰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불만족을 해결하고 CCTV설치 등 치안인프라 확충을 통한 범죄 심리를 사전에 제어하겠으며, 112신속대응 역량 강화를 통한 역동적 치안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또한 노인, 여성,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 보호에 우선 가치를 두어 주민이 필요한 곳에 경찰이 함께하는 만족치안에 힘쓰겠습니다.

 

고성군민 여러분!

 

고성지역의 치안질서 확립을 위해 경찰의 노력과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주민들의 협력과 격려입니다

 

평소 경찰업무와 관련하여 개선이 필요하거나 건의하고 싶으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라도 (홈피, 문자, 전화, 방문 등)을 두드려 주십시오. 관심이 동네 아이들을 키우고 눈길이 화초를 화사하게 만든다 했습니다. 달라지려 합니다. 나아지겠습니다.

 

칭찬이 아닌 그 어떠한 질책에도 주민여러분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고성경찰은 더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군민 여러분 곁에 서겠습니다.

 

올 한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축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고성경찰서장 정성수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