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대상관계이론을 통한 부모교육 실시
  • 김미화 기자2012-11-22 오후 03:48:23

자녀와의 관계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기틀 마련위해

 

고성군은 관내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정 육성과 가족 간의 갈등을 예방하기 위한 ‘대상관계이론을 통한 부모교육’을 운영했다.

 

640

 

지난 11월 12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 상담실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부모교육은 나의 모습과 자녀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녀에게 힘을 북돋울 수 있는 부모로 성장하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경남가족상담연구소 신화정 상담연구원은 ‘사람은 무엇으로 사나?, 나는 어떤 거울이 되고 싶은가?, 유아의 심리적 탄생, 자녀-나-엄마 관계패턴 보기’ 라는 각 소주제로 강의식 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사례를 통한 토론식 교육을 진행해 이해를 도왔다.

 

대상관계이론은 부모를 아이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시키는 주대상자로 보기 때문에, 이번 교육으로 평소 자녀와의 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자녀의 변화를 요구하고 양육했던 부모를 아이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시키는 주 대상자로 보고 자녀의 가장 안정적인 지지 체계가 될 수 있도록 부모역량을 강화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부모교육에 참가한 한 어머니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특히 사례를 통해서 양육 유형을 알려줘 내 자녀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양육방법을 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고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고성군 종합운동장 옆 청소년문화의집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과 부모대상 상담, help call 청소년전화 1388운영, 학교폭력 등 위기청소년 상담과 사례관리, 청소년복지증진사업, 인권이 침해된 청소년에 대한 상담과 교육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는 분은 고성군 교육복지과(☎055-670-2386)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670-292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