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초,중,고등학교장 및 소속기관장 등 40여명 참석 청렴의지 되새겨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형규)은 29일, 고성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과 소속기관장을 대상으로 ‘2013년 반부패․청렴정책 추진방향’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21일 도교육청 감사담당관에서 개최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지역교육지원청 국․과장 협의회”를 통해 논의된 ‘2012년도 경상남도교육청 청렴도 평가 결과와 청렴도 취약분야에 대한 개선대책, 2013년도 청렴정책 추진방향’등을 전달하고 일선 교육현장에 청렴의식을 전파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연수에서 김태식 행정지원과장은 2013년 청렴정책 주요 추진사항인 ‘향응에 대한 인식전환, 익명성 보장 내부고발시스템 구축, 도민과 함께하는 청렴한 경남교육만들기 등’을 소개하며, “공무원으로서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와 향응을 받는 행위도 금품수수와 동일하다는 인식전환”을 강력히 주문했다.
또한, 2012년도 고성교육지원청의 청렴도 평가결과 외부청렴도에 비해 내부청렴도의 수준이 낮은 것을 언급하며, ‘2013년도에는 취약분야인 내부청렴도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청렴한 공직분위기를 확산시켜 신뢰와 믿음을 주는 고성교육으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성교육지원청은 2012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청렴도 측정에서 ‘종합청렴도 1등급’으로 전국 평가대상 155개 교육지원청 중 3위, 경남지역 1위로 평가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