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소방서, 등산로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김미화 기자2014-01-19 오후 03:08:43

고성소방서는 18, 19일 주요 등산로 입구인 거류면 송산리 엄홍길 전시관, 개천면 북평리 옥천사, 고성읍 이당리 갈모봉, 문수암, 좌이산 5곳에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여성소방대연합회 1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크기변환_고성소방서_산불예방_캠페인_1

 

이번 산불예방 캠페인은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건조한 봄철에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등산객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산불을 미리 방지하고,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고자 실시됐다.

 

또한, 고성소방서는 소방차량을 이용해 취약시기 기동순찰과 산불예방 방송도 실시하고 논·밭두렁 태우기는 마을별 공동소각을 원칙으로 하며, 특정일을 지정해 신고 후 소각하도록 홍보전개함은 물론 산림연접지에서 신고하지 아니하고 소각행위를 한 경우 단속·처벌 홍보를 적극 실시해 겨울철 산불예방에 힘쓸 예정이다.

 

크기변환_고성소방서_산불예방_캠페인_2

 

크기변환_고성소방서_산불예방_캠페인_3

 

이재순 고성소방서장은 요즘 같은 건조한 날씨는 산불이 발생하기 쉬우니 등산을 시작할 때에는 화기 소지를 절대 금지하고 산속에서 담배는 절대 피워선 안 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등산객에게 산불예방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캠페인과 홍보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산불예방 캠페인홍보뿐 아니라 주택화재예방에 대해 캠페인홍보를 적극 실시해 지역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