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전지훈련팀 유치로 지역경제 큰 보탬
  • 김미화 기자2015-02-26 오후 05:40:32

- 전년 동기 대비 동계전지훈련인원 1``594명 증가

- 비수기인 겨울철 숙박업소`` 외식업소 등 특수

- 고성군`` 다양한 혜택으로 전지훈련팀 유치에 총력

 

1

 

고성군(군수 하학열)이 전지훈련팀 유치에 적극나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말까지 7개 종목 143개팀 3``678명이 고성군을 방문해 이는 전년도 같은 시기(112개팀`` 2``084)와 비교해 31개팀 1``594명으로 대폭 늘어난 것으로`` 종목별로는 축구 71개 팀 2``860명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역도`` 태권도`` 육상`` 배드민턴`` 세팍타크로`` 요트 등의 순이다.

 

가장 큰 특수를 누리고 있는 곳은 숙박업소와 외식업소`` 재래시장으로 평소 비수기인 겨울철에 호황을 맞아 한국외식업중앙회 고성군지부와 한국숙박업협회 고성군지부는 앞으로 전지훈련팀이나 대회참가팀에 대해 가격할인 등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해 고성군의 연중 전지훈련팀 유치 시책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7
2

 

고성군을 찾는 전지훈련팀이 증가한데에는 체육시설 사용료 감면과 주·야간 개방`` 전지훈련팀 수송 지원`` 관광지 무료입장과 관광가이드 안내 지원을 비롯한 동계스토브리그 운영 등 각종 혜택과 전지훈련팀에 대한 담당부서 지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고성군은 전지훈련팀 유치 등 스포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0월 스포츠마케팅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부군수를 단장으로 고성군숙박협회`` 고성군음식업지부`` 고성시장`` 공룡시장상인회`` 고성군체육회`` 고성군생활체육회`` ()고룡이스포츠클럽`` 고성군청 문화관광체육과 담당 등 위원 9명으로 스포츠마케팅자문단을 구성해 고성군을 찾는 체육인들에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원방안 등을 고심하는 등 전지훈련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6
3

 

구대준 문화관광체육과장은 “2015년에는 동계전지훈련팀 유치뿐만 아니라 연중 상시 전지훈련팀을 유치할 계획으로 250개팀 4``000`` 연인원 35``000명을 목표로 삼아 전국훈련팀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국대회도 10개 대회 이상 유치해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은 기후가 온화하고 스포츠타운`` 역도경기장`` 태권도전용 훈련장`` 국민체육센터 등 스포츠인프라가 잘 갖춰져 동계훈련 최적지로 각광 받고 있다.

 

4
5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