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추진협의회 열고 사업계획서 최종 승인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고성공룡시장을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골목형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의 밑그림을 완성했다.
군은 26일(목)`` 고성공룡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위원을 포함한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협의회’를 개최해 사업계획서를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날 승인된 사업계획서는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의 원활한 사업계획 수립과 추진을 위해 디자인`` ICT 등 여러 분야 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특성화위원회가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수립한 것이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계획에는 ▲특화문화 공간 조성 ▲먹거리 및 지역특산물 판매장 설치 ▲고성공룡시장만의 특화된 먹거리 레시피 개발 ▲목요장 및 야시장 운영 ▲다양한 이벤트 행사 및 홍보 계획 등이 포함돼 있다.
군은 승인된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6월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을 통한 사업자 선정 후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정운 항공산업경제과장은 “고성공룡시장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발길이 끊이지 않는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탈바꿈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와 고객편의 제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목적으로 지난 2월 중소기업청 공모 사업인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에 고성공룡시장을 신청해 지난 3월 선정됐다.
└ 고성공룡시장, 활력 넘치는 시장으로 재탄생박경현 기자
└ 최평호 군수, 공룡시장상인회 급식 봉사활동 격려김미화 기자
└ 고성공룡시장 제1기 점포대학 졸업식 개최김미화 기자
└ 고성공룡시장, 점포대학에서 경쟁력 높인다정선하 기자
└ 고성공룡시장 홍정식 회장,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서 중소기업청장상 수상김미화 기자
└ 고성군 공룡시장상인회 무료 급식 봉사활동김미화 기자
└ 고성군 공룡시장상인회, 무료 급식 봉사활동김미화 기자
└ 고성군 공룡시장상인회, 무료 급식 봉사활동 펼쳐정선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