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무공훈장 서훈자 4명중 1명을 찾아 육군본부에 통보
영현면은 9월 6일 영현면 출신 6.25 무공훈장 서훈자 4명중 1명을 찾아 육군본부에 통보했다.
육군본부에서는 6.25 전쟁당시 혁혁한 전공으로 무공훈장을 서훈 받았으나 전시 상훈법에 따라 일선 사단장으로부터 ‘가수여증’과 ‘약장’만 받고 실제 "훈장증서와 정장"을 교부받지 못한 분들을 대상으로 안전행정부 상훈대장과 육군본부 무공훈장 수여대장에 서훈사실이 기재돼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매년 ‘6.25 무공훈장 찾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영현면은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꾸준히 추적한 결과 마용락(86, 영현면 추계리) 무공훈장 서훈자를 찾는 성과를 냈다.
배형관 영현면장은 “전국적으로 미확인된 19,325명의 무공훈장도 담당자의 노력으로 조속히 유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공훈장 서훈자가 살아있을 경우 국가보훈처에 무공훈장증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심의를 통해 월 20만원에서 23만원을 받게 되며 사망했을 경우 처 또는 자식에게 무공훈장이 수여된다.
└ 고성군청 공무원자원봉사단,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활동정선하 기자
└ 하이면, 예비군 부대 통합 임무수행 지원 협조 감사장 수상김미화 기자
└ 하이면 최고령 어르신 백수(白壽)잔치 열어 축하정선하 기자
└ 청정지역 메카 영현면, 특별한 농촌체험 열다김미화 기자
└ 고성군 영현면 제2회 촌스런축제, 아쉬움 속 폐막정선하 기자
└ 더 촌스럽고 더 소박하게, 고성 영현면 제2회 촌스런축제 개최!정선하 기자
└ 영현면 봉림마을, ‘청정 장수마을 환경 지킴이 발대식’ 가져정선하 기자
└ 영현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가져정선하 기자
└ 영현면, 이웃사랑 김장배추 1,500포기 기증정선하 기자
└ 영현면, ‘2013 촌스런 축제’ 차근차근 준비 중정선하 기자
└ 영현면, ‘2013 촌스런 축제’ 8월 2일 개최정선하 기자
└ 영현면 풍물단 제16회 황토현 전국농악경연대회, 장려상김미화 기자
└ 제23회 영현면민 화합한마당 잔치 개최고성인터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