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하이면 추수감사 경로 위안잔치 개최
  • 김미화2014-11-30 오후 03:38:45

-유관단체 자발적 참여봉사로 연말 훈훈한 사랑실천-

 

고성군 하이면(면장 배형관)은 11월 28일`` 하이면 생활체육관에서 면내 노인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수감사와 경로 위안잔치를 개최했다.

 

640141128_하이면추수감사경로위안잔치

 

이날 행사에는 하학열 군수`` 최을석 의장`` 강영봉 산업건설위원장`` 황대열 경상남도의원`` 곽근영 새고성농협장`` 하정만 고성군노인회장과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경로 위안잔치를 축하하고 참석자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하이면의 추수감사 경로 위안잔치는 2010년에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았으며`` 올해에는 하트 스토밍(감성적 대화)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경로잔치를 통해 마음으로 함께하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면민 화합과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화력본부와 고성그린파워(주)가 후원하고`` 하이면 체육회`` 청년회`` 자율방범대`` 주부민방위기동대`` 의용소방대`` 자연보호협의회`` 적십자봉사회 등 면내 유관단체 회원 1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 봉사해 따뜻한 사랑과 훈훈함을 더했다.

 

640141128_하이면추수감사경로위안잔치1
▲ 그림설명

 

 

640141128_하이면추수감사경로위안잔치3
▲ 그림설명

 

 

특히`` 이날 문화예술공연은 삼천포화력본부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사회공헌을 위해 지역특성화 매칭 펀드사업으로 생활권 내에 소재한 주민과 상호 소통을 위해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했다.

 

잔치 내내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정성껏 차려진 술과 떡`` 고기 등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공연으로 인해 웃음이 떠나지 않았고 이날 참여한 봉사자들도 “내 부모 같은 어르신들을 이렇게 한 자리에 모시고 즐겁게 해드릴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보람된 하루를 보냈다.

 

연관뉴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