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단체 자발적 참여봉사로 연말 훈훈한 사랑실천-
고성군 하이면(면장 배형관)은 11월 28일`` 하이면 생활체육관에서 면내 노인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수감사와 경로 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학열 군수`` 최을석 의장`` 강영봉 산업건설위원장`` 황대열 경상남도의원`` 곽근영 새고성농협장`` 하정만 고성군노인회장과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경로 위안잔치를 축하하고 참석자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하이면의 추수감사 경로 위안잔치는 2010년에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았으며`` 올해에는 하트 스토밍(감성적 대화)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경로잔치를 통해 마음으로 함께하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면민 화합과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화력본부와 고성그린파워(주)가 후원하고`` 하이면 체육회`` 청년회`` 자율방범대`` 주부민방위기동대`` 의용소방대`` 자연보호협의회`` 적십자봉사회 등 면내 유관단체 회원 1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 봉사해 따뜻한 사랑과 훈훈함을 더했다.
▲ 그림설명 |
▲ 그림설명 |
특히`` 이날 문화예술공연은 삼천포화력본부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사회공헌을 위해 지역특성화 매칭 펀드사업으로 생활권 내에 소재한 주민과 상호 소통을 위해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했다.
잔치 내내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정성껏 차려진 술과 떡`` 고기 등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공연으로 인해 웃음이 떠나지 않았고 이날 참여한 봉사자들도 “내 부모 같은 어르신들을 이렇게 한 자리에 모시고 즐겁게 해드릴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보람된 하루를 보냈다.
└ 고성군청 공무원자원봉사단,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활동정선하 기자
└ 하이면, 예비군 부대 통합 임무수행 지원 협조 감사장 수상김미화 기자
└ 하이면 최고령 어르신 백수(白壽)잔치 열어 축하정선하 기자
└ 청정지역 메카 영현면, 특별한 농촌체험 열다김미화 기자
└ 고성군 영현면 제2회 촌스런축제, 아쉬움 속 폐막정선하 기자
└ 더 촌스럽고 더 소박하게, 고성 영현면 제2회 촌스런축제 개최!정선하 기자
└ 영현면 봉림마을, ‘청정 장수마을 환경 지킴이 발대식’ 가져정선하 기자
└ 영현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가져정선하 기자
└ 영현면, 이웃사랑 김장배추 1,500포기 기증정선하 기자
└ 영현면, ‘2013 촌스런 축제’ 차근차근 준비 중정선하 기자
└ 영현면, ‘2013 촌스런 축제’ 8월 2일 개최정선하 기자
└ 영현면 풍물단 제16회 황토현 전국농악경연대회, 장려상김미화 기자
└ 제23회 영현면민 화합한마당 잔치 개최고성인터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