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창조지역 사업 일환
청정 장수마을인 봉림 마을 본격적으로 가꾸어 갈 것
영현면은 30일 오전, 영현면 고성곤충생태학교에서 배형관 영현면장과 윤기도 봉림마을 이장, 장수 주민 15명을 비롯해 마을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 장수마을 환경 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지역주민의 참여아래 지역의 특화된 유·무형 자산을 토대로 창의적인 발상으로 경제적·사회적·문화적 부가가치를 창출해 지역발전의 잠재역량을 강화하는 ‘2015년 창조지역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영현면은 공장 하나 없는 청정 자원을 지켜 대한민국 대표 장수마을로 발전시키기 위해 ‘2015년 창조지역사업’을 신청해 이날 발대식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청정 장수마을인 봉림마을을 가꾸게 된다.
아울러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6차 수익모델사업의 일환인 ‘곤충을 활용한 수익사업’에 고성곤충생태학교가 선정됨에 따라 창조지역사업과 연계한 청정 장수마을 지키미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형관 면장은 “영현면의 큰 자산이자 부가가치는 바로 청정한 자연환경이다.”라며 “이러한 환경과 장수마을로서의 위상을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가장 중요한 만큼 주인 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앞으로 봉림마을의 장수주민 15명은 청정 영현면을 가꾸기 위해 월 2회 풀베기 등 자연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게 된다.
└ 고성군청 공무원자원봉사단,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활동정선하 기자
└ 하이면, 예비군 부대 통합 임무수행 지원 협조 감사장 수상김미화 기자
└ 하이면 최고령 어르신 백수(白壽)잔치 열어 축하정선하 기자
└ 청정지역 메카 영현면, 특별한 농촌체험 열다김미화 기자
└ 고성군 영현면 제2회 촌스런축제, 아쉬움 속 폐막정선하 기자
└ 더 촌스럽고 더 소박하게, 고성 영현면 제2회 촌스런축제 개최!정선하 기자
└ 영현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가져정선하 기자
└ 영현면, 이웃사랑 김장배추 1,500포기 기증정선하 기자
└ 영현면, ‘2013 촌스런 축제’ 차근차근 준비 중정선하 기자
└ 영현면, ‘2013 촌스런 축제’ 8월 2일 개최정선하 기자
└ 영현면 풍물단 제16회 황토현 전국농악경연대회, 장려상김미화 기자
└ 제23회 영현면민 화합한마당 잔치 개최고성인터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