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주민자치위원 및 관계자 40여명 사천시 남일대 리조트에서 워크숍 가져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는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문화강좌 강사동아리 회장, 총무, 관계공무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시 향촌동 남일대 리조트에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는 부산대 및 한국해양대학 강사인 이진광 강사를 초청해 ‘나와 타인을 위한 배려와 소통’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아울러 주민자치센터 활동 동영상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기타 분과별 토론·보고회 시간에는 2014년도에 각 분과에서 추진할 사업과 타 주민자치센터 우수 사례를 반영한 프로그램에 대해 검토하고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주민센터의 활성화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센터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동아리 회원들이 참여함으로써 보다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이 오가는 뜻 깊은 토론의 장이 됐다.
어경효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센터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 준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남기길 고성읍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제안된 여러 가지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