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김종환 고성군 장애인 후원회장, 교육・문화・안전・행정 행복 공약 발표
  • 김미화 기자2015-08-05 오후 02:39:29

고성군수 입후보예정자인 김종환씨가 교육`` 문화`` 안전`` 행정 분야의 행복 공약을 발표했다.

 

김종환 입후보예정자는 최근 공직사회를 바라보는 고성 군민의 신뢰가 땅에 떨어졌다고 언급하며`` 새로운 군수의 첫 번째 덕목은 청렴한 군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출마 기자 회견 당시 밝힌 군수 월급을 1원만 받고`` 나머지는 전액 기부하겠다는 공약 역시``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자신이 먼저 솔선수범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종환 입후보예정자는 청렴을 너무 강조하다 보면 자칫 공직사회가 과도하게 경직될 수 있다는 우려도 함께 표시하며`` 청렴한 공무원이 더욱 일할 맛나는 공직사회가 되도록 공무원 인사시스템을 능력 위주로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민원실과 전자민원을 정비해 군민 소통 창구를 강화하고`` 정기적으로 마을을 찾아가 군민과 직접 대화하는 마을로 떠나는 소통 여행을 실시함으로써`` 청렴투명 행정과 더불어 소통 행정을 펼쳐 공직사회에 대한 군민의 신뢰회복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교육 분야와 관련해서는`` “글로벌 교육 특화 도시 고성 Plan" 프로젝트를 통해 관내 고등학교별로 특화된 교육으로 해당 분야에서 명문 고등학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공약을 밝혔다. 특히`` 관내 1개 고교를 선정해 외국어 집중 교육`` 해외 문화 체험`` 글로벌 멘토 매칭 등 특화된 글로벌 교육으로 글로벌 인재 1만명 육성의 초석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외에도 경남항공고와 연계해 보다 높은 수준의 항공 고등교육을 실시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항공 관련 대학(전문대학)의 캠퍼스 유치를 추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문화 분야와 관련해서는`` 앞서 청년 공약에 포함됐던 청년 문화공간인 청춘지존과 더불어 문화예술회관을 신축하고 문화예술 관련 시설을 연계하는 소가야 문화밸리조성사업을 주요 공약으로 발표했다. 특히`` 고성군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소가야 문화를 중요 컨셉으로 고성군 특유의 문화 공간을 창출하고`` 지리적으로 통영-거제의 관문인 고성오광대 전수회관 일원에 조성함으로써 고성을 지나가는 관광객에게 시각적 볼거리 제공으로 고성을 홍보하고 관광객을 관내로 유인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안전 분야와 관련해서는`` 재난안전 관련 민관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재난안전 민관합동위원회를 구성해 종합 컨트롤 타워로 운영하고`` 과거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성 맞춤형 안전매뉴얼과 재난 대응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대비 체험형 교육을 강화하고`` 관내 모든 교육시설의 안전실태를 점검해 공개함으로써 우리 아이들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종환 입후보예정자는 다음 주 수요일 행복 공약으로 고성군 균형 발전을 위한 경제 공약을 발표함으로써`` 예비후보등록 전 행복 공약 발표 계획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연관뉴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