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조선해양이 유럽 선사로부터 15만8천 톤급 원유운반선 5척(옵션 2척 포함)을 약 3억3천만 불에 수주했다고14일 밝혔다. 길이 277m`` 폭 48m`` 높이 23.1m의 제원을 가진 이들 선박은 2017년부터 순차적으로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성동조선해양의 15만8천 톤급 탱커는 독자 설계한 에너지 절감형 디자인과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화된 프로펠러를 적용해 기존 선형대비 17% 가량 연료 절감 효과가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유해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선박제조연비지수(EEDI) 규정을 높은 수준으로 만족시키는 에코쉽(Eco-ship)이다.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 리포트(2월12자 기준)에 따르면 성동조선해양은 이번 수주를 통해 수에즈막스급 탱커 수주잔량에서 글로벌 선두 자리에 올라섰다.
성동조선해양 기본설계부 정영준 부장은 “최근 5년간 친환경 선박 교체수요를 대비해 수에즈막스를 비롯한 중대형 탱커는 물론 일반상선 전 선형을 10% 이상의 연비절감 효과가 있는 친환경 모델로 업그레이드했다”며`` “시장 변화를 주시하면서 선제적으로 대응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라고 밝혔다.
성동조선해양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에도 지난 2013년 44척 18억불`` 2014년 42척 23억불에 달하는 수주 실적을 달성했으며 2015년에도 지속적 기술개발로 시장을 선도하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 성동조선, 조속한 추가자금 지원으로 경영정상화를... 정선하 기자
└ 성동조선해양,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용접시스템 개발!”정선하 기자
└ 성동조선해양, 직장어린이집 한가위 축제 열어김미화 기자
└ 성동조선해양 신입사원, “입사를 신고합니다!”정선하 기자
└ 성동조선해양, “선별수주로 아시아 시장 공략 박차”정선하 기자
└ 성동조선해양, 정광석 대표이사 신규 선임정선하 기자
└ 성동조선해양, 15만8천톤급 원유운반선 5척 수주김미화 기자
└ 성동조선해양, “헌혈도 이제 10년차 베테랑”정선하 기자
└ 고성군, 이웃과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 줄이어정선하 기자
└ 성동조선해양, 연휴도 잊은 채 수주 활동에 박차 강기웅 기자
└ 성동조선해양, 한전 발전사 유연탄 수송선 4척 수주 계약 정선하 기자
└ 성동조선해양 어린이집 휴가 앞두고 가족 음악회 열어 정선하 기자
└ 성동조선해양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 개소식강기웅 기자
└ 성동조선해양, “원양어선 건조 전성시대를 연다”강기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