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그림책 등 북스타트 꾸러미 무료로 배부
오는 17일~6월 19일까지 책 읽는 놀이터 등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도 운영해
고성도서관은 책과 함께 놀며 아이와 부모가 상호교감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독서를 평생습관으로 만들기 위해 ‘북스타트 꾸러미 배포 및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스타트 꾸러미는 생후 3개월~18개월 아기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플러스 꾸러미는 19개월~35개월 아기를 대상으로 각각 70명에게 배포할 예정이며 꾸러미 안에는 단계별 그림책 2권, 책읽어주기 가이드북, 단계별 선물이 담겨져 있다.
오는 4월 17일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배포하며 주민등록등본이나 건강보험증을 지참해 직접 고성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방문하면 된다. 단, 고성도서관 대출회원에 가입된 부모에 한한다.
한편,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은 3세-4세 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엄마랑 아가랑 꼬물꼬물 책 놀이’, 5세-6세 유아를 대상으로 ‘책 읽는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우수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책 놀이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4월 3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gslib.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각각 15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영․유아들이 어릴 때부터 자연스러운 책과의 만남을 통해 평생 책 읽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고성도서관, 한 도서관 한 책 읽기「투명인간」 선정김미화 기자
└ 고성도서관, ‘책 읽는 가족’ 인증서 및 현판 전달김미화 기자
└ 고성도서관, 자녀 자존감 관련 강연회 개최정선하 기자
└ 고성도서관, ‘제7회 도서관 장애인서비스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수상김미화 기자
└ 고성도서관, 문화의 달 맞아 ‘공룡의 날’행사 개최김미화 기자
└ 고성도서관, 유아 초등 대상 책읽기 프로그램 운영김미화 기자
└ 고성도서관, 시각장애인과 함께 행복 더하기!정선하 기자
└ 고성도서관,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정선하 기자
└ 고성동부도서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해요!정선하 기자
└ 고성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정선하 기자